‘인연’으로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기업을 만든다 -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지침서
남승우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장의 먹고 사는 문제가 더 중요한 사람들에게 사업을 한다는 것은 사실상 무리에 가깝고, 월급쟁이 생활에 익숙한 분들의 경우 사장이 갖는 고민이나 하는 일에 대해 공감을 가지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언제까지 같은 인생을 살 수도 없고, 누구나 생각하는 더 나은 미래와 삶, 꿈이나 목표로 하는 직업이 있을 것이다. 이를 현실의 결과로 바꾸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마인드 리셋과 구체적인 계획력, 그리고 이어지는 행동력이 필요한지,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조언과 경험담 등을 바탕으로 새롭게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스타트업의 어려움과 현실문제,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비롯해 다양한 사업계획, 그리고 청년들이 강세를 보이는 창업정보와 창업에 대한 준비력 등에 대해 각자의 기준이나 평가가 존재한다. 물론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지만, 이를 역발상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자세가 더 중요한지 모른다. 완벽한 기회는 존재할 수 없고, 모든 것을 완벽히 만들어서 하는 것보단 하면서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더 현실적일지 모른다. 또한 지금처럼 최악의 채용시장, 일자리 문제로 인해 모두가 고통을 겪는 요즘, 당장의 직업선택이나 진로탐색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미래나 원하는 업에 대해 판단하며 나름의 준비를 해나가는 과정이 더 유의미한 삶인지도 모른다. 













책에서 말하는 다양한 조건, 사장에 대한 표현과 의미부여, 리더십과 리더의 모습 및 자질, 인재를 바라보는 기준이나 시장환경의 변화상, 새로운 트렌드와 가치에 대한 해석, 시대변화를 통해 어떤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고 있으며 이를 바라보는 일반적인 관점부터 개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과 관리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책을 통해 이 점에 대해 배우며, 종합적인 예측과 준비가 가능할 것이다. 항상 지나친 긍정과 부정의 일반화를 경계하며 스스로가 기회를 잡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노력을 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특히 청년들에겐 꿈과 미래, 희망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고 사회생활을 많이 한 분들에게도 새로운 관점에서 해당 업의 변화상을 바라볼 필요가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인연으로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기업을 만든다> 아이디어나 차별성, 분명 돈이 되는 부가가치나 제품에 대한 발견 등의 운용, 관리도 중요하나, 더 큰 관점에서 생각을 전환시켜 판단해 보는 자세가 우선인지 모른다. 사람의 가치에 대한 조언, 현실적인 창업과 사업의 경영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기회적 요인, 리더의 꿈꾼다면 어떤 삶을 살면서 리더의 모습에 대해 평가를 해야 하는지 등 단순한 스타트업에 대한 강조나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부를 이루라는 의미가 아니다. 어떤 형태로 구체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덕목을 실천하며 이를 실무적 역량이나 결과로 만들어 낼 것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