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정리의 힘 - 같은 시간, 다른 결과를 만들어내는 마법
심은정 지음 / 북카라반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을 하더라도, 또는 휴식의 과정에서도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하며 더 나은 선택이나 판단을 통해 결과까지 얻으려고 한다. 이에 계획을 세우는 행위나 계획을 추진하는 실행력, 또는 배움과 경험적 내공 등을 쌓는 과정 등 개인이 처한 상황이나 현실에 맞게 살아가거나, 더 나은 성장과 변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방정식이 무엇인지, 현실적인 고민을 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생각 정리 라는 용어를 정리하며 더 나은 업무력, 또는 공부나 학습법,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할 수 있는 처세나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생각 정리 매뉴얼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에 빗대어 표현하자면, 누구나 흔히 볼 수 있는 사례, 일을 잘하는 사람을 통해 어떤 점을 배울 수 있는지, 또는 일하는 방식에서의 변화, 일센스, 일머리 등에서도 생각 정리는 중요한 개념으로 등장한다. 효율적인 방법을 생각하며 실행하는 사람들이나 항상 간결하면서도 잘 정리된 느낌을 주는 표현법 등을 쉽게 활용하는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생각을 하며, 이를 자기 능력으로 표출하거나, 타인이 이해하기 쉬운 방향으로 잘 전달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근하는 방식이 우선일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글쓰기의 사례를 통한 분석, 계획 및 내용 정리, 구조 파악 등 어떤 업무 매뉴얼을 대처하는 자세나 학습이나 배움의 과정, 모방을 통해 자신의 능력이나 역량을 더 높은 수준에서 표현해 내는 방법론에 대한 접근이 인상적이며 이는 자기계발 및 관리적 요소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에서 생각 정리 라는 키워드가 결코 가볍게 만은 생각되지 않을 것이다. <생각 정리의 힘>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 누구를 만나더라도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고 자신을 관리하거나 가치를 높이는 수단이자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역량이자 평가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 책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내용들이 현실적인 입장으로 다가올 것이다.


직장인들의 자기계발 역량, 일머리나 일센스가 부족한 분들, 상대적으로 더 높은 곳을 갈망하거나 과정과 결과 모두 얻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요약된 생각 정리법이 무엇인지, 잘 표현하고 있다.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거나 새로운 관점에서의 자기계발 및 관리 조건, 덕목 등이 무엇인지 <생각 정리의 힘> 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같은 시간을 보내거나 투자하더라도 전혀 다른 결과를 얻거나 앞서 나가는 사람들은 무엇에 집중하며 투자적인 개념으로 활용하는지, 또 다른 면에서는 두뇌계발이나 창의적 사고에 입각한 풀이로도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만나보게 된다.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