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노하우 - 2022년 지방선거를 위한
강득구.양승오 지음 / 비타베아타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선을 앞두고 있는 요즘, 우리 국민들이 가장 관심있는 부분이 바로 정치이슈나 선거전략 및 실제 투표의 과정에서 어떤 형태로 이뤄지며, 민주주의적 가치나 원칙, 또는 모두가 수긍할 만한 방향으로 잘 나아가고 있는지, 이에 대한 궁금증일 것이다. 그래서 책에서는 <당선 노하우> 라는 키워드를 통해 선거운동이나 전략은 어떤 형태로 진행되며 정당과 정치인을 바라보는 기준도 중요하지만, 투표하는 유권자의 입장에서 선거가 무엇이며, 이게 시사하는 부분이나 개인의 관점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전략 등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 조명하고 있는 것이다.


항상 선거철이 되면 다양한 형태의 후보등록이나 공약 및 정책들이 남발하기 마련이다. 이를 분별하는 정치력이나 제대로 된 투표를 하기 위한 개인의 노력도 좋지만, 이게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그들은 일을 진행하며 유권자의 표심을 바라고 있는지, 그들의 입장이 되어 알거나 공감해 보는 자세도 중요할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우리 사회를 강타한 다양한 형태의 세대 갈등적 상황이나 사회문제, 이를 접근하는 사회학적인 방법, 실무에서 해결해야 하는 정당이나 정치인의 역량과 힘에 대해 고려해 본다면, 왜 정치에 관심을 갖고 제대로 알아야 하는지, 그 명분과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판단해 보게 된다.


정치인이나 정당의 경우에도 포퓰리즘적인 사고로 무장된 집단이 있는 반면, 철저히 국민들의 권익을 대변하며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넓혀가는 집단이나 개인도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하며, 선거제도나 전략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그 구조를 바탕으로 어떤 가치 판단이나 더 나은 평가와 실제 투표권을 행사할 것인지, 이 의미에 대해서도 연계하는 사고를 바탕으로 바라본다면 복잡하게만 보였던 정치와 선거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전공자가 아닌 경우 접하기조차 어려운 용어나 개념에 대한 소개, 당선의 과정을 위해 어떤 절차를 거쳐야만 최종 승자가 될 수 있는지, 그 과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당선 노하우> 먹고 살기 바쁘다는 이유로 평소에는 정치나 선거, 투표 등에 대해 간과했다면, 중요한 선거이자 자신의 생각을 공평하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자 힘이 되는 선거철을 맞아 일반적인 관점에서 우리는 이를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더 나은 판단을 해보자. 갈수록 부각되는 온라인 시장의 가치에 대한 언급이나 다양한 대중들의 마음과 심리를 얻기 위한 선거전략이나 이미지화에는 어떤 방법론 등이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유의미한 가치와 선거전략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만나보게 될 것이다. 읽으며 선거전략 및 운동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