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에서 무를 창조하는 시대, 전혀 다른 역발상의 관점과 기준에서 더 나은 과정과 결과를 답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가는 사람들, 그렇다면 우리는 이들을 통해 무엇을 배우며 현실에서 어떻게 적용해 볼 수 있는지, 늘 배우거나 모방하고 싶은 관심도로 이어지며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구현하는 사람들을 주목하기 마련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핵심가치의 중요성, 간결함과 편의성, 또는 요약하는 습관과 좋은 형태의 시스템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평가와 성공적인 결과물에 대해 판단해 보게 하는 그런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다.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단순히 보기에는 개인의 에세이북이나 자기계발서 정도로 보이지만, 책에서는 각종 트렌드와 시대정신 및 시대변화상을 바탕으로 고객가치와 마케팅, 또는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누구를 위해 제공하며 바라는 성장이나 성공을 거둘 것인지, 이에 대한 직언을 비롯해 구체적으로 어떤 업종에 활용하며 더 나은 경쟁력이나 창의력으로 승부전략을 펼쳐나가거나, 경영전략 기법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판단하게 하는 장점이 포함된 가이드북이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며 사람들은 바쁘게 살아간다. 자신의 일적인 부분이나 취미 및 여가시간의 활용, 또는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관리법 등이 존재하는 시대에서 이를 부가가치 창출이나 적절한 서비스의 제공이나 양질의 마케팅 기법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론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단위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판단이 우선일 것이다. 카피라이터가 하는일, 또는 카피라이팅 자체가 주는 명확한 강점화 전략이 무엇인지,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조건이나 자질적인 측면은 또 무엇인지, 이를 읽으면서 핵심가치 위주로 쉽게 배우게 될 것이다.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사람들에게 인정받거나 긍정의 평가를 받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명확한 방향성과 현실적인 전략, 또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니즈가 무엇이며 이를 어떤 형태로 재해석, 재가공해 나갈 수 있으며, 저자는 왜 간결함을 바탕으로 하는 정공법의 가치에 주목하며 이를 공유하거나 소통의 수단으로 활용하려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일정 부분 공감하거나 새로운 기준에 대해 배워보게 된다. 적절한 예시와 사례를 통한 접근과 풀이,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더 나은 결과, 일상적인 부분부터 업무력에 이르기까지, 영향을 미치는 결정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