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플레이스 - 느리게 조용하게 꾸준하게
홍정연 지음 / mck(잡지)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새로움에 대한 대중들의 갈망, 그리고 이어지는 기업들의 대응, 이미 우리가 너무 경험해서 답답한 체증을 느끼게 되는 장기화 된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의 바람이 일어나고 있고, 어떤 이들은 우리가 예견했던 미래가 코로나로 인해 더 빨리 찾아왔다고 평가한다. 물론 이에 대응하는 분들도 있지만 여전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사람의 가치나 인문학적 의미를 중시하며 살아가는 분들도 존재하며, 우리는 이런 급격한 사회변화상, 새로운 트렌드적 요소의 도입 속에서 어떤 가치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플랫폼 플레이스> 이 책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발상의 전환이 돋보이는 책이다. 단순히 보기에는 잡지 정도로 이해할 수도 있지만, 마케팅을 비롯한 세일즈, 브랜드, 이미지, 고객관리나 소통, 또는 리테일의 변화상, 광고 및 홍보전략 등으로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거창한 단위로 보이거나,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전략과 방향성을 갖고 나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가 다소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더 쉽게 이해하는 방법으로 책에서 자주 언급되는 인문학적 가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적인 이미지, 도시와 사람이라는 절대적인 가치를 통해 해당 업종의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유지되거나, 발전되는 방향성과 전략을 갖고 자신의 업종을 활용하려 하는지, 이에 대해 공감할 수 있다면 복잡하게 보였던 것들도 제법 쉽게 배우거나 현실적인 차원에서 더 나은 판단을 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 또한 어떤 이들에게는 새로운 사업계획이나 창업정보로도 활용해 볼 수 있고 사람들이 원하는 가치, 불변의 영역, 또는 업종마다 트렌드에 대응하는 전략이나 민감도 등을 분석하며 현실적인 부분에서 많은 것을 참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배우게 된다.


<플랫폼 플레이스> 책의 중간중간에서 등장하는 전문적인 용어로 인해 막막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나, 이 책은 최대한 간결하게 표현하며 독자들의 입장에서 시대변화상이나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는 업종의 발전상 등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읽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하나의 가치관보다는 전체적인 판을 바라보는 관점에서 실무 영역에서의 역량강화, 경영전략, 새로운 형태의 혁신 사례 등은 무엇인지,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다른 관점에서 혹은 자신의 자리를 지키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자세히 만나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의 인문학적 가치도 답습해 보게 될 것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