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건물주 - 백만장자 라이프
김경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 및 경매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의 최종적인 꿈, 아니면 일반 투자자들의 관점에서도 건물주가 되고자 하는 열망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우리가 불황이라고 하더라도 늘 부동산에 대한 투자나 수요가 늘어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이를 어렵게 바라보기보단 가장 쉬운 접근이나 해석 등을 통해 공감해 볼 수 있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구체적으로 건물주가 하는 일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자신의 자산이나 재산을 지켜나가며, 관리전략과 기법을 통해 더 나은 수익률을 추구해 나가는지, 그 의미에 대해 읽으며 알아보게 된다.


<극한직업 건물주> 힘들어도 좋으니, 건물주가 되게 해달라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꿈과 현실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도 좋지만, 최대한 큰 그림을 통해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분들의 조언이나 사례를 참고해서 투자관리 기법이나 전략 등을 마련해 나간다면, 그 의미가 현실적으로 어떤 부분을 말하며, 실무투자 관리에 있어서 건물주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더 솔직한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책에서는 구체적인 건물이나 빌딩의 사례를 통해 부동산 투자관리, 전략 등에 대해 조언한다. 그리고 경매절차에 대해선 제법 현실적인 부분을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이는 전문가들의 도움이나 관계망 형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분도 있고, 건물주 자신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도 있는 것이다. 그만큼 알아야 많은 변화나 정책적 방향성에도 대응할 수 있고 우리가 단면적으로 아는 경매의 과정이나 공인중개사의 역할, 부동산 관련 세금조항이나 세법을 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현실적인 정보와 지식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며 건물관리 및 리모델링 등 파생되는 다른 직업의 역할, 또는 실무에서 어떤 형태를 통해 관리하거나, 건물주 자신이 절세 효과를 보거나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극한직업 건물주> 관련 분야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전문적인 용어의 등장, 개념정리가 필요한 부분도 존재하는 만큼, 먼저 이론적인 정리나 배움을 통해 그 개념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이런 과정을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관리, 경매절차, 관련 세법에 대한 깊이를 더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좋은 결과, 남들에게 보여지는 건물주라는 이미지에 대해 현실적인 부분이나 성공적인 결과물로 보이는 이유나 구체적인 근거가 무엇인지, 배우면서 판단해 볼 수 있다. 어려울 수 있는 관련 분야에 대해 현실적으로 접근하며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 성공투자의 방법론 등이 무엇인지,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