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아이패드 여행 드로잉 퇴근 후 시리즈 15
이거니 지음 / 리얼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기조차 각박한 요즘 시대에 사람들이 느끼는 다양한 생각이나 감정, 이를 표현하는 도구나 수단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취미생활에 대해 탐구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취미활동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직접 행동하며 더 나은 가치나 결과, 마음의 만족 및 안정 등을 추구하는 행위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에 이 책도 어쩌면 시대변화나 정신을 함께 한다고 볼 수 있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취미활동 및 생활에 있어서 드로잉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알아보게 된다.


이 책도 <아이패트 여행 드로잉> 이라는 말처럼 직접 드로잉을 하는 분들이나 모바일 기기나 아이패드 등을 이용해 가볍게 그림을 형상화 하는 단계, 나아가 자신의 생각이나 관심분야에 대한 그리기 활동 등으로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결과물이 무엇인지, 이를 배우면서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더 많은 책으로 볼 수 있다. 내가 관심있던 분야나 좋아하는 사진, 그림 등을 따라 그리며 어떤 마음의 상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유명 작가의 작품은 또 어떤 의미로 자신에게 다가오는지, 책을 통해 괜찮은 의미를 답습하게 된다. 











물론 전문가 수준으로 그림을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하나의 이미지나 그림, 사진 등을 또 다른 형태로 변형하거나 자신 만의 관점이나 만족을 위해 그려보며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하나의 취미생활, 그 이상의 표현이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아이패드를 이용한 활용, 미술이나 미술입문서로의 활용,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그림을 형상화 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나 자기를 표현하는 수단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드로잉이 주는 가치가 무엇인지, 우리는 또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거나 이를 현실적인 도구, 나를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로도 활용해 보게 된다.


<퇴근 후, 아이패드 여행 드로잉> 드로잉에 대한 접근이나 여행의 가치, 좋아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추억으로 간직하거나 더 나은 기법으로 배우면서 현대적, 또는 현재적 관점에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괜찮은 실용서적, 또는 취미생활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지금도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자신 만의 시간을 갖는 사람들, 복잡한 세상이나 관계에서 오는 부정적인 감정을 씻을 수 있고, 내가 몰랐던 나만의 강점이나 장점, 정서적, 심리적인 성장과 변화에 대해서도 행동하며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은 명확하다. 가벼운 접근도 좋고 나를 위한 취미생활로의 적용 등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삶, 나를 위한 드로잉 활동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