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분 영어
장웅상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에 대한 갈망, 특히 기본이 되는 영어공부의 중요성, 배워야 한다고 느끼지만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거나 바쁘다는 이유로 미루고 있는 우리들에게 이 책은 직언을 하면서도 새로운 관점과 방법을 통해 영어공부를 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책에서는 왜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 명확한 동기부여를 통해 제대로 된 영어공부를 하라고 말한다. 항상 모든 학문에도 단계가 있고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는 말이 존재한다. 물론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으로 외국어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도 있지만, 외국어의 기본기를 갖추거나 관심이 있어서 등 다양한 이유와 명분이 있어서 공부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다.


또한 구체적인 자기계발이나 경력관리에도 외국어 능력은 절대적인 기준이자 나를 평가받을 수 있는 지표가 된다는 점에서 나이에 대한 제한이나 공부할 시기를 놓쳐서 포기하며 산다 등의 마인드보다는 지금이라도 새로운 방법으로 시작하며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마인드 리셋이 필요한지 모른다. 특히 책에서는 더 쉽게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으로 문학과 노래를 통한 영어공부 전략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는 새로운 분야나 관심분야를 영어공부로 승화하는 과정으로 볼 수 있고, 이런 형태의 공부전략을 통해 우리는 스스로에 대해서도 점검하거나 내 장점이 무엇인지 등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기적의 1분 영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일반적인 영어공부법에서 벗어나 좋은 습관화의 방법, 짧은 시간을 하더라도 제대로 된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와 구체적인 방법론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공감하거나 배우며 나를 위해 활용해 보게 된다. 또한 어렵다고 볼 수 있는 영단어 암기법, 독해나 문법 등에 대한 이해 등 영어공부에 있어서 세분화 된 지표를 통해 내가 잘하는 파트와 부족한 파트가 무엇인지, 이를 비교하며 채워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영어공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더 이상 단발성 영어공부나 쉽게 포기하는 공부전략이 아닌, 꾸준히 공부하면서 영어공부를 더 쉽게 하며 흥미와 관심을 계속해서 유지시킬 수 있는 방법론이 무엇이며, 왜 저자는 새로운 관점에서 외국어 공부전략을 독자들에게 표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는 입장에선 괜찮은 간접경험이자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공부나 어학능력 상승과 관리를 위해 어떤 형태로 공부를 해야 구체적인 성장과 결과물, 이어지는 언어능력의 상승 등을 경험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판단을 해보게 된다. 일반적인 영어교재 및 가이드북들과는 다르지만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는 책이라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 분들이나 어려워 하는 분들에게 읽으며 활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나를 위한 영어공부 전략이 무엇인지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