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이인화 지음 / 스토리프렌즈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가장 핫한 키워드일 것이다.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와 활용전략, 이미 많은 분들이 실무에서 활용하고 있거나 자신의 새로운 기회나 부의 창출을 위해 관련 분야에 대해 배우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우리는 메타버스가 몰고올 세상의 변화상, 미래가치, 그리고 이어지는 자기계발 및 관리에서의 사용방안에 대해서도 알아둔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고 어떤 형태로 미래의 변화상이 펼쳐질지, 이 점에 대해서도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세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 책도 이런 취지에서 메타버스에 대해 소개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메타버스 가이드북이다.


여전히 현실적으로 시간이 걸린다, 아직까지는 대중화, 상용화 단계는 아니다 라는 평가가 많지만 거부할 수 없는 변화의 모습이나 가까운 미래에는 또 다른 차원의 혁신사례나 새로운 형태의 관련 모델이 도입될 거란 예측도 이어지고 있어서 이를 속단하기란 쉬운 일은 아니지만, 최대한 기초적인 용어에 대한 이해나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이며, 그 수요와 공급에 있어서 어떤 사람이나 주체들이 새로운 투자전략이나 기회, 더 나은 부의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인지, 이를 더 큰 관점에서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은 접근일 것이다. 




정보와 지식이 넘쳐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나 수단이 많은 요즘 잘못된 사용의 예시는 또 다른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이나 올바른 사용은 개인에게도 새로운 경쟁력 확보나 차별화 전략,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유리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 동전의 양면성과 같은 그런 느낌과 의미를 주지만, 이미 사회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고 4차 산업의 시대에서 인공지능이나 알고리즘과 더불어서 메타버스가 주는 절대성이나 대중들이 새로운 트렌드로 받아들이는 심리적, 정서적 요인 등을 감안하더라고 이는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로 해석되는 것도 사실이다.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새롭게 공부하며 기존의 가치에서 살릴 부분에 대한 도입, 버려야 되는 부분에 대한 확실한 판단을 통해 자신이 하고 있는 업으로의 적용이나 새로운 업으로의 전환을 노린다면 메타버스 기술이 주는 사회적, 대중적 효과와 트렌드적 요소에 대한 배움과 활용법 등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시대변화상, 미래가치,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메타버스 세상과 기술을 바라보며 평가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 활용방안과 가이드라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각자 다른 판단과 기준이 있겠지만, 책을 통해 더 깊이있는 안목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가이드북으로 평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