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론 - 19세 소년이 바라본 코인 세상
김주진 지음, 김예영 그림 / 가나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주식투자를 비롯해 코인투자 등에도 대중들의 관심이 많은 요즘, 무작정 투자하기보단 구체적으로 공부하며 더 나은 결과나 실패를 막기 위한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고, 이를 통해 우리는 투자에 대한 이해나 개념정리, 새로운 종목투자에 대한 분석 등 일상에서부터 투자에 대해 배우면서 살아가고 있다. 이에 이 책도 코인투자에 대해 언급하며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투자, 또는 코인투자에 대한 깊이있는 공부와 이론적 지식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등 투자자들이 바라는 부분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하고 있다. 


물론 이론적인 부분의 경우 용어 자체가 생소하거나 어렵고, 상당한 시간을 요구하기도 한다는 점에서 단기간 독파보다는 일정한 시간을 갖고 공부할 것을 권하고 싶고 책에서도 주로 코인투자에 대해 언급하지만 세상변화나 트렌드, 또는 투자전략이나 정보에 있어서 무엇을 최우선에 두면서 투자에 대한 판단력과 종목선정 등 실무 투자 상황에서 활용하며 더 나은 결과를 추구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 생각하며 바라본다면 저자의 의도도 파악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가 음모론으로 볼 수도 있는 작전세력에 대해서도 저자는 언급하며 어떤 형태로 자산이나 자본의 유동성이 흐르는지, 또한 투자의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어떤 형태의 실수나 실패의 결과물을 마주하게 되는지, 그 과정에서 알아두며 활용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통해 더 나은 방법론과 전략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것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코인론> 여전히 코인투자에 대한 평가가 나뉘며 긍정이든, 부정이든, 투자에 있어서도 가치 판단은 개인의 몫일 것이다. 중요한 것은 투자에 대해 공부하며 하는 것과 돈이 있다고 해서 막연하게 투자하는 것은 당연히 결과의 차이를 발생시키기 마련이다.


아주 기본적인 단위에 대한 정리나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복습의 개념으로 활용하며 몰랐던 정보나 투자전략에 대해선 새롭게 배우면서 활용하는 가이드북의 영역으로 등 책을 통해 더 나은 투자전략 및 정보를 배우며 코인투자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종목에 대해서도 배우거나 적용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경제나 금융에 대한 이해, 블록체인이나 인공지능 등을 비롯한 새로운 플랫폼이나 트렌드적 요소에 대한 이해 등 투자에 동반되는 다양한 요건들에 대해서도 읽으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 괜찮게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코인론> 을 통해 배우며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