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샐러던트 아웃풋 스킬 - 대기업 26년차 작가가 알려주는 자기계발 솔루션
이세훈 지음 / 대경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더 나은 삶과 결과를 위한 사람들의 노력, 공부를 하는 분들이나 일을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전한다. 특히 공부하는 직장인이라는 의미의 샐러던트라는 용어를 통해 달라지는 시대변화상이나 환경적 요인, 더 나은 성과달성 및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전략이나 자체적인 자기계발을 위한 덕목과 조건으로 어떤 인생설계를 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말한다. 특히 인풋과 아웃풋이라는 용어를 통해 알기 쉽게 내용을 전하고 있는 점이나 실무적 관점에서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이 책이 갖는 장점으로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배움이나 공부를 해야 하며 이를 실무에서 활용하기 위한 조건, 나를 위한 자기계발도 좋지만 결국에는 아웃풋을 통한 사회생활의 적응이나 능력강화, 다양한 대인관계의 형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생경험이나 성장적인 의미가 무엇인지도 자세히 말한다. 물론 어떤 계획이나 목표에 있어서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 시대에서는 열심히 하는 것은 기본적 가치가 되었고, 잘해야 하는 절대적인 평가 기준이 존재한다는 점을 잘 이해해야 한다. 목표의 구체화, 세분화, 그리고 말하기, 쓰기, 행동하기 능력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과 선택이 필요하다.
책의 저자도 이처럼 실무에서 더 빛을 발휘하며 더 나은 개인의 삶, 어려운 직장생활에서도 버틸 수 있는 조건이나 덕목이 무엇인지,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성찰이나 점검, 내가 잘하는 분야의 유지나 영위, 부족한 부분은 어떤 형태로 채우면서 개인이 바라는 과정과 결과를 모두 잡으면서 남들에게도 인정받는 자기계발의 전략과 방향성에 대해 설계해 볼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관점에서 조언하고 있다. <샐러던트 아웃풋 스킬> 공부하는 직장인이라는 말처럼 우리에게는 인풋도 중요하나, 아웃풋으로 녹여낼 수 있는 나만의 스토리나 구체적인 결과가 더 필요한지 모른다.
사람들의 평가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 및 기준이 개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나 판단의 차이점은 존재해도, 공통적인 영역에서 필요로 한 가치에 대해선 누구나 쉽게 공감하며 스스로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이는 나를 위한 자기계발에도 유용하며 시대변화나 트렌드, 미래가치 등 급변하는 세상과 사람들에게 어떤 형태로 적응하거나 관계를 유지, 성장의 자세나 결과까지 얻는 방향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면서 판단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가볍게 읽으면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자기계발서로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