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모습으로 승부하라 - 일하는 여성으로 잘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위트 있고 실질적인 조언
리타 클리프튼 지음, 최재은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이라고 해서 못한다, 또는 남성들이 더 잘한다 등의 평가는 구시대적인 유물이자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물론 반박하는 분들도 많으나, 분야마다 다른 상이함이나 특징적인 구조로 인해 이를 일반화 하는 경향이 있지만 더 이상의 차별이나 불필요한 논쟁 및 언쟁, 갈등적 상황을 막고 모두가 통합된 가치, 더 나은 자기계발과 스스로를 위한 집중 및 성과 달성을 위해서라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며 배울 점은 배우거나 확실히 자신의 것으로 모방하며 나아가는 자기계발적인 태도, 삶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이 주는 느낌 또한 이와 다르지 않고 오히려 여성들의 삶에 대해 이해하거나 현실에서 어떤 편견과 오해가 많은지, 이 점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이는 모든 이들이 읽으면서 공감하지만 현실에서는 왜 이러한 행동력을 통해 갈등이나 사회문제로까지 비화되는 결과를 마주하게 되는지, 이를 자신의 문제나 성찰의 자세, 나아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더 나은 가치와 방향성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책에서는 저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여성들에게 용기와 희망, 위로의 메시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나를 위한 삶이 무엇이며 우리는 어떤 형태로 삶을 공부하거나 경영해야 하는지, 그리고 학문적으로 중요한 배움의 가치, 이를 실현하는 인성적 요인, 사람관계에서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처세해야 더 많은 것을 얻거나 나라는 사람 자체가 성장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을 표현하고 있다.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당당함, 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표출할 수 있다면 굳이 남들에게 잘 보이지 않아도, 남들이 알아서 인정하거나 이 사회가 평가를 존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한 자신감, 더 많은 기회와 결과를 만들면서 살아가는 그런 선순환적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진짜 모습으로 승부하라> 다양한 영역에서 어떤 형태로 나를 위한 자기계발과 일정한 배움 및 관리의 가치를 구현할 것인지, 좁은 단위에서는 나를 위한 성찰의 자세, 그리고 내 주변인들을 돌아보는 관리법, 일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여성들이 갖는 특장점이나 차별이나 차이의 간극을 좁히는 일정한 관리 매뉴얼 등에 대해서도 읽으면서 판단해 보게 된다. 불확실한 미래, 그리고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는 어디를 향해 가고 있으며, 나 자신은 얼마나 준비된 사람인지, 저자의 조언과 경험담을 통해 더 나은 가치의 구현과 나를 위한 삶의 만족과 자세에 대해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