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내비게이션
오영근.한금실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우리에게 성장이나 발전을 강요하는 사회적인 분위기, 자신에 대해선 관대하지만 타인에게는 엄격한 사람들의 존재, 이로 인해 누구나 현실의 삶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사람에 대한 불신이 팽배한 요즘, 이 책은 새로운 관점에서 꿈과 성공, 목표와 성장 등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다. 꿈을 이루는 6가지 방법론을 언급하며 꿈과 목표, 녹음과 행동, 성취와 나눔의 과정을 통해 어떤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 변화에는 어떻게 대처하며 나를 위한 구체적인 성장 및 성공 매뉴얼이 무엇인지, 이를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항상 긍정의 힘을 믿어야 하는 요즘 세상에서 이를 실천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치열한 경쟁, 누군가를 이겨야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냉정한 사회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존재인지,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진단, 필요하다면 배움과 경험적 내공을 적극적으로 채우며, 때로는 모방의 가치나 타인의 비방에 대해서도 겸허히 수용하는 너그러운 마음 그릇이 필요한지 모른다. 물론 기본적으로 중요한 요건들은 비슷한 형태로 존재하기 마련이다. 기본의 중요성, 나에 대한 몰입과 관리, 관계에서 오는 더 나은 유연한 대처 등이 그럴 것이다. 












하나의 방향으로 흔들림 없이 갈 수 있다는 것도 대단한 의지이자, 나를 성장시키는 또 다른 자양분이 된다. 책을 통해 배울 점은 명확하다. 내가 목표로 하는 방향성이 무엇이며 이를 위해 노력은 하고 있는지, 아니면 어떤 형태로 가야 하며 지금 하고 있는 행위 자체에 부족함이나 문제점은 없는지, 이를 파악해 나가며 다른 이들의 사례나 성장의 과정을 배우거나 모방하는 태도, 더 유연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옳고 그름에 대한 논쟁보다는 실리적인 행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가치에 대해 집중하며 나아가는 행위일 것이다. <꿈 내비게이션> 어떤 목적지를 바라는지, 그리고 나는 무엇을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이 점에 대한 점검이 우선되어야 한다.


어떤 면에서는 과학적 기법을 통한 자기계발의 방법론, 그리고 일반적으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부분에 대한 관리, 또한 현실의 삶에서 적용하거나 얻을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스스로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된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속도보다는 방향에 무게감을 주는 태도, 그렇다고 획일화 된 가치와 고집보다는 유연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그런 자기 경영의 힘, 내공을 쌓아야 할 것이다. 책을 통해 자신에 대해서도 돌아보며 더 나은 삶의 자세나 자기 경영전략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