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서기 연습
레몬심리 지음, 박영란 옮김 / 정민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패와 좌절을 경험하는 순간에도 더 나은 발상과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여유, 이는 일정한 연습을 통해 누구나 충분히 구현할 수 있는 가치이다. 물론 환경적, 정서적, 심리적 요인 등으로 인해 당장의 문제가 더 급하게 느껴지는 것도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이를 부정적으로 해석하기보단 자신을 믿고, 그리고 나다움이 무엇이며 자신감을 통해 살아가는 용기있는 자세나 처세가 무엇인지, 우리는 판단해 봐야 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홀로서기라는 용어를 통해 어떤 형태의 인생 경영을 할 것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저자는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항상 모든 일이나 관계에서 오는 불편함, 나라는 존재에 대한 불확실성,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대표적인 키워드로 볼 수 있다. 누구나 변화에는 두려움과 불확실성이 따르기 마련이며, 이를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생각하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사람들 만이 원하는 결과나 남들이 말하는 성공에 다가갈 수 있는 것이다. 이를 알지만 행동하기 힘든 분들이나 지금의 상태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작은 희망과 용기, 위로의 메시지를 잘 전하고 있어서 읽으면서 쉽게 공감하며,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도 더 나은 방향으로 삶을 설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항상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한 사람,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는 염증을 느끼게 된다. 안그래도 현실이 어려운데, 이런 사람들의 하소연은 멘탈관리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반대로도 생각해 보자. 혹시 내가 누군가나 가까운 가족들에게 편하다는 이유로 혹은 친하다는 이유로 이런 감정들을 토해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왜 자기 반성과 점검의 시간을 갖고 삶의 여유와 긍정적인 마인드를 장착해야 하는지, 굳이 우리는 말하지 않아도 그 의미와 가치에 대해 공감하며 이해할 수 있다.


<홀로서기 연습> 당장은 어렵고 힘들어 보이는 과정이나 갖은 스트레스가 동반될 수 있지만 언제까지 회피하거나 외면만 할 수도 없는 것이 우리의 인생이다. 지난 시간과 과거에 대한 후회와 아쉬움의 감정, 이는 세월이 흐르면서 더 고착해지기 마련이다. 지금이라도 다른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며 무엇이 필요하며, 변화와 성장을 통해 어떤 삶의 행복과 만족, 주변 관계에서도 더 나은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자신을 위한 삶에 대해 판단해 보자. 마음관리 및 감정관리, 현실의 삶 속에서 살아가는 용기와 자존감, 그리고 관계 및 심리적 요인에 대해 잘 표현하고 있어서 괜찮은 메시지를 전해 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