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인생서재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독서토론회 지음 / 아임스토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의 조건, 그리고 독서의 중요성, 이를 통해 우리는 왜 배우며, 무엇을 위해 삶의 목적이나 목표를 정하는지, 그리고 개인마다 다른 성공의 주관적 요소, 하지만 이를 포함할 수 있는 공통적인 성공습관이나 조건 등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마주하게 된다. 특히 책에서는 CEO의 인생서재라는 용어를 통해 성공한 이들이 경험한 공통적 요소로 독서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으며 독서가 단순한 읽기의 과정에서 진화해, 쓰기와 경험적 사례, 자신의 일로의 적용 등 원하는 가치를 모두 구현할 수 있는 그런 장점이 있는 방법론 임을 표현하고 있다. 


<CEO의 인생서재> 누구나 자신의 인생을 걸만한 그런 책들이 있을 것이다. 내 삶의 변화를 제공한 책, 또는 누군가의 현실적인 조언으로 인해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된 책, 다양한 계기로 동기부여 등의 요소가 있으나, 결국 우리는 독서의 가치에 대해 매우 단면적으로 여기거나 이를 간과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리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더욱 높아지는 물질의 가치와 절대성으로 인해 배움 자체에 대해 소홀하면서,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닌지,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성찰의 필요성과 자세에 대해서도 주문하는 느낌을 준다.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나 공감, 소통의 일환으로 책을 통해 표현하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나를 위한 자기계발이나 성장의 요소로 책을 쉽게 접하게 된다. 이게 나쁜 것도 아니며 방법이나 동기의 차이는 있어도 결국 나를 위해 책을 활용해 본다는 생각 만으로도 우리는 삶의 변화나 성장의 요소를 체감할 수 있는 것이다. 삶에 대해, 그리고 배움이나 교육, 경험적 가치에 대해 너무 어렵게 여기지 말고 때로는 심플함이나 단순함에서 배우거나 경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습관화 및 행동력이 있을 것이다.


<CEO의 인생서재> 를 통해 독서가 주는 삶의 변화와 높은 수준의 가치, 더 나은 결과를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나보다 먼저 이 길을 택하며 일정한 변화를 체감한 분들의 사례에서 우리는 더 나은 삶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전체적인 느낌도 그렇고 읽기에도 무난한 가치를 잘 표현하고 있는 에세이북이라 스스로에 대해서도 돌아볼 수 있고, 독서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나 좋은 습관화, 삶의 자세에 대해서도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하며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어쩌면 요즘 같은 시대에 가장 필요한 자세이자 행위가 바로 독서를 바탕으로 하는 책쓰기나 배움의 과정, 자기계발과 성장을 향한 자세일 것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