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움직이는 피드백의 힘
리처드 윌리엄스 지음, 고원 옮김 / 글로벌브릿지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항상 사회생활을 하면서 또는 일상적인 생활 환경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사람들의 존재, 이는 가까운 가족이나 지인 관계에서부터 비즈니스 관계, 스쳐 지나가는 관계에 이르기까지, 우리들에게 다양한 어려움과 갖은 스트레스를 제공하는 존재들일 것이다. 이에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유지 및 관리, 형성해 나가며 필요하다면 나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 책은 그 의미와 방법론에 대해 접근하며 더 나은 형태의 필수 키워드로 '피드백' 의 힘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삶의 주관이나 경험적 요소, 환경적인 부분으로 인해 모든 상황이나 관계에 대해 일반화 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나, 책에서 언급되는 피드백의 힘을 통해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나라는 존재는 어떤 형태로 변화와 성장의 자세를 추구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가장 중요한 삶의 자세와 성찰의 자세 등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항상 모든 일의 시작은 나로부터 라는 말이 존재한다. 즉 성장을 경험한 사례나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을 보더라도 이는 가장 기본적인 자기관리의 단위이자 핵심인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먹고 살기 바쁘다는 이유에서든, 굳이 나를 바꾸면서까지 상대에게 맞추기 싫다는 아주 사소한 거부감이나 저항적인 심리로 인해 쉬운 문제를 더 어렵게 만드는 행위를 펼치기 마련이다. 이에 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면서 성장과 변화를 추구할 수 있으며, 지금보다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하거나 깊이있는 신뢰감을 쌓을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솔직하게 다가가며 새로운 관점에서의 인간관계 정의와 재편, 필요하다면 과감하게 나를 변화시키는 용기있는 실행력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피드백의 힘> 일상적인 부분에서의 활용, 또는 사회생활에서 해야 되는 처세나 직급이나 책임감에 맞는 무게감을 어떤 형태로 버티면서 더 나은 과정과 결과를 마주해 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해 보게 된다. 행동에 대한 주문, 심리적 요소, 정서적인 반응, 아주 사소한 습관 등 예전처럼 했거나, 너무 당연해서 간과했던 부분들에 대해 성찰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과 나라는 존재에 대한 인식이나 주변의 인간관계에 대해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주는 긍정적인 의미가 현실적인 공감으로 다가오게 될 것이다. 읽으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