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현장! 소액자본으로 부동산 부자되기
남호 이성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 이는 현실에서 더 강하게 작용하며 더 나은 재테크 및 투자의 수단이자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요즘처럼 누구나 쉽게 관련 정보나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환경에서 굳이 따로 공부를 해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관련 업종에 대한 이해나 전문가들조차 불안한 감정이 드는 경우에는 주도적으로 공부하며 투자전략이나 재테크 방안에 대해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전략과 관리법에 대해 말하면서 기본적으로 어떤 가치가 중요한지, 비교하며 잘 구분해 놓고 있다.


물론 부동산 투자나 정보의 경우 실무적 역량이나 경험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런 과정에 있어서 전문가들이 존재하는 것이며 중개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도 이론적인 부분, 특히 법적인 요건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어야 각종 재테크 방안이나 전략을 마련하면서도 절세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동산 이론에 대해 결코 가볍게 여겨선 안될 것이다. 저자도 이런 의미를 잘 이해하며 더 중요한 가치에 대해 말하는데, 바로 부동산 지역정보에 대해 소개하며 무조건적으로 중요하며 유리한 투자전략에 있어서 현장경험과 실무역량에 대한 조언이 그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부동산 지역정보를 제공하며 소액투자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과 이에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하는 도시계획이나 정부정책, 지역개발 현황 및 인구정보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면서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수도권 부동산에 대한 정리와 상대적으로 저평가 받지만 최근의 모습은 오히려 더 높은 가격상승을 보이고 있는 지방 부동산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며 전국의 주요 부동산 지역정보를 현재의 관점에서 잘 분석하며 일정한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부동산 투자의 경우 변수가 많고 각종 세법에 대한 이해나 실무 활용에 있어서 전문가들의 도움이 요구되는 분야이지만, 이론적인 부분을 알아야 대응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떤 방향성을 갖고 투자전략을 세우며 나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조금 더 무게감을 싣고 있다. 


<닥치고 현장! 소액자본으로 부동산 부자되기> 여전히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이 많고 더 이상의 기회는 없다고 판단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사람들은 틈새시장을 찾거나 기회적인 요소를 잡기 위해 오늘도 부동산 투자전략과 정보를 공부하며 실무투자에 있어서의 방향성과 방법론에 대해 답습하려 한다. 어쩌면 우리의 현실을 가장 대변하는 모습이기도 하며, 저자의 말처럼 실제 투자에 있어서 무엇이 중요하며 소액자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은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부동산 투자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요건들이 무엇인지, 기본기를 다지는 의미로 활용해 보자. 이 책은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나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실무 부동산 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