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굴착기(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 NCS학습모듈기반의 최신 출제기준 적용 : 실기코스 및 작업요령수록(카페 무료동영상 제공)+시험직전 쪽집게182선 2022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기분파 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 굴삭기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분들이나 현장에서 유용한 자격증을 알아보는 분들에게 괜찮은 자격증일 것이다. 특히 건설기계 및 현장직의 경우 실무 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고 개인의 실력에 따라 전혀 다른 성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장점이 존재하는 자격증이다.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가 않고 아무래도 필기보다는 실기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자격증이라 사람들이 어려워 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이 책은 굴삭기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공부계획을 세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책에서는 주로 필기 합격을 위해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이론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현장직의 경우 안전관리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고, 이에 일하는 사람들이 실제 현장에서 느끼는 굴삭기 활용능력, 또는 이직이나 은퇴 등을 통해 새로운 업종으로의 전환이나 자신의 업을 영위하려는 분들에겐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실무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최근에는 최악의 취업대란으로 인해 청년층을 중심으로도 현장 자격증이나 실무를 위한 맞춤형 자격증으로 선호되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 자격증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능력이나 역량의 차이가 존재하는 만큼, 어떤 분들은 상대적으로 쉽게 여길 수도 있지만 입문자나 비전공자의 경우 굴삭기 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어려울 수 있고, 필기 시험 합격을 하더라도 실기 과정을 통해 많은 시간투자를 해야 하는 자격증인지도 모른다. 중요한 것은 이론적인 부분을 간과하지 말고,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 또는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어떤 형태로 공부하며 해당 직무능력이나 기술적인 측면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명확한 계획과 행동하는 능력이 필요할 것이다.


<기분파 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 해당 교재를 통해 굴삭기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해야 하며, 관련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 실기 시험 합격을 위해서 반드시 알고 숙지해야 하는 부분들은 무엇인지, 일정한 시간을 갖고 꼼꼼히 학습해 보자. 보는 관점에 따라, 그리고 직무와의 연관성, 현장 경험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자격증이라 관심있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고, 새로운 업종 전환이나 자기계발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도전해 보라고 말하고 싶은 자격증이다. 책의 구성 또한 탄탄한 만큼,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합격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