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 - LG전자, 생활 가전 세계 넘버원의 비밀
이영하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기업, 평판이나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거나 이미지가 좋은 기업의 경우,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이 책도 그런 느낌을 주며 어떤 형태로 성공신화를 쓸 수 있었는지, 그리고 급변하는 요즘 시대에서 어떤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장과 성과달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는지, 저자의 경험과 주관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철저한 현장 경험을 통해 고객관리의 중요성, 고객 중심의 경영전략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이를 통해 보여지는 성공과 부가적으로 누릴 수 있는 긍정적인 결과물이 무엇인지도 판단하게 한다.


일류 기업이 되려는 다양한 기업들의 존재, 예전과 달라진 시장환경이나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경영원칙과 철학을 바탕으로 진심을 다해 고객에게 다가가야 하며, 이는 또 다른 긍정적인 효과와 작용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원하는 방향이나 결과를 얻게 할 것이다. 책에서는 계속해서 고객 중심의 사고와 양질의 서비스 제공, 이런 기본기를 바탕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기업, 초일류 기업은 어떻게 다른지, 왜 우리는 이를 관심있게 바라보며 배울 점은 수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교훈적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다. 













아무리 기술 역량이나 시대정신, 트렌드적 기법이 중요하더라도, 결국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며 사람과 사람 간의 만남과 소통의 자세가 필수적일 것이다. 그 어떤 분야에서도 성공한 사례나 인물, 그들이 말하는 경영철학과 원칙을 보더라도, 늘 그 중심에는 사람의 가치가 존재한다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이는 국내기업에만 국한된 것도 아니며,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올바른 리더의 존재와 더불어 구성원들이 자신의 재능과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의 조성, 관련 인재양성과 투자에도 과감한 노력과 행동을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이룰 수 있음을 알게 된다.


<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 일하는 방식이나 요령, 요행을 주문하는 것이 아니다. 철저한 사람 중심의 경영, 원하는 것을 제공하면서도 사회적 활동이나 기여에도 신경쓰는 전략, 트렌드를 잘 수용해서 자신 만의 가치나 차별화 전략으로 나아가며, 서비스의 수준 또한 최상급으로 유지하거나 발전시키는 자세 등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말단 사원부터 최고 책임자까지, 어떤 형태로 일하며 더 나은 결과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배워 보게 된다. 미래를 위한 투자와 혁신의 사례, 인재관리와 양성,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정신의 중요성 등 실무에서 빛나는 경영관리 기법이 무엇인지,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