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포토샵 2021
전혜원.최혜린.김시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11월
평점 :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와 콘텐츠가 유행인 요즘, 구체적인 자기계발이나 개인이 원하는 형태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나 방법에 대한 관심과 몰입은 계속되고 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그 경계선에서 애매한 느낌을 주는 구체적인 실무능력, 또는 취미생활의 확장판으로 볼 수 있는 포토샵에 대한 활용방안, 이 책을 통해 더 나은 방식이나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적용하며 얻을 수 있는 결과물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알아보게 된다. 우선 기본적으로 포토샵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책에서는 포토샵의 기초활용법, 핵심기능, 그리고 고급기능으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해 소개하며 일정한 프로그램을 통해 활용하는 방식이나 자유로운 형태로 이미지나 영상제작, 편집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 최대한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아무래도 용어에 대한 이해나 개념이 있을 경우 쉽게 활용하며 컴퓨터나 모바일에서의 적용, 또는 웹디자인이나 홈페이지, 그래픽 등 실무 영역에서 어떤 형태로 포토샵의 기능이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지, 초보자의 입장에선 어려운 부분에 대해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
그리고 포토샵은 남들에게 보여지는 결과물이나 이미지 등으로 표현된다는 점에서 주관적인 요소보다는 대중들이 원하는 방식이나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정보와 지식을 요약해서 표현하는 방안 등으로 접근하는 것이 더 쉽게 이해하며 스스로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시중에는 포토샵 관련 다양한 책들이 존재하며 기본적인 기능이나 구성, 용어에 대한 이해 등이 주를 이루겠지만 결국 어떤 목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이에 대한 명확한 목표나 계획 등을 토대로 관련 프로그램이나 기능을 활용해 나간다는 생각이 필요하며 이 책의 경우 고급기능을 원하는 분들이나 입문자들에게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추천할 만한 포토샵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하나의 이미지나 사진, 그림 등을 또 다른 느낌으로의 재해석이 가능하다는 점이나 포토샵을 취미생활로 즐기지만 콘텐츠 제작이나 미디어에서의 활용, 영상제작이나 편집 등 누구나 관심있는 영역에서의 활동에서도 장점으로 극대화 할 수 있는 점과 생각보다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많고 약간의 노력으로 꽤 괜찮은 의미와 결과물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대중들의 관심이 높은 영역인 것도 사실이다. <안녕하세요 포토샵 2021> 를 통해 포토샵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실무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는지, 배우며 판단해 보자. 책의 구성도 탄탄하며 비교적 쉽게 배우며 자기계발에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포토샵 가이드북 및 실무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