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하지만 강력한 말의 기술 - 절대 손해 보지 않는 말하기 수업
시부야 쇼조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공감하면서도 쉽지 않고 항상 스트레스나 긴장의 원인이 되는 인간관계의 처세술, 그리고 말의 중요성과 말습관, 버릇 등을 통해 더 나은 과정과 결과까지 얻을 수 있는 대화법이나 소통의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 책은 그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생각해 보거나 변화를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추구하는 방법론이 무엇인지 확실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고, 실무 상황에서나 비즈니스적 관계 및 조건, 일상적인 부분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메시지를 전한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대화나 설득, 협상 및 처세의 기술에 대해 종합적으로 말한다. 특히 말의 효과는 절대적이며 그 사람의 이미지나 일정한 평가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 있으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소 막막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요즘처럼 시대변화의 속도가 빠른 시대에서는 자신의 경쟁력 강화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하는 하나의 기술이자 처세가 되며 이는 자기계발에도 중요하지만 결국 더 나은 인간관계의 형성과 유지, 원만한 대화를 통해 개인이 바라는 성공이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절대적인 가치를 갖고 있다. 











또한 성장을 이룬 사례나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이나 경험담에서도 말의 역할은 절대적이다. 어떤 형태로 경청을 하며 소통의 자세를 유지했는지, 기본적인 공감능력이나 함께 한다는 이미지를 제공하며 상대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다면, 거의 모든 영역에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거나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무조건 간략하게 말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며 거창한 설명이 때로는 단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말습관을 교정하며 센스있는 처세와 화법, 상대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를 파악하는 능력이 있어야 모든 것이 원만하게 작동하게 되는 법이다.


<사소하지만 강력한 말의 기술> 기본적인 자기계발과 관리, 나아가 처세와 화법, 어떤 형태로 내가 원하거나 생각하는 의미를 잘 전달해서 부정적인 요건을 막고, 긍정적인 과정과 결과를 이뤄낼 수 있는지, 읽으면서 판단해 보자. 언어적인 표현에 대한 조언이나 비언어적인 요소의 활용법과 특징, 어렵고 복잡한 인간관계에서 어떤 형태로 말습관과 버릇을 교정하며 사용해 볼 것인지, 책을 통해 그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배우며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도 함께 점검해 보게 될 것이다. 인성과 처세가 더욱 강조되는 요즘 시대의 정서, 이를 능동적으로 파악하며 일정한 메뉴얼과 가이드라인까지 배워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많은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