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위험물기능사 필기 - 최근CBT복원모의고사수록 + 핵심단기완성 2022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다양한 자격증이 인정받는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내 경력관리에도 도움이 되는지, 이에 대해 궁금증이 많을 것이다. 이 책은 위험물기능사 필기 시험을 소개하며 해당 자격증이 어떤 분야에서 도움이 되는지, 이에 대해 자세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위험물에 대한 유형과 종류, 성질 등에 대해 이해하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소방이나 화학물 관련에 대한 정보, 이를 자격시험 취득을 통해 어떤 직무나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관련 분야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며 배워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위험물 기능사의 경우 산업기사보다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덜하나, 그렇다고 쉽게 볼 경우 자격증 취득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위험물기능사 필기> 필기시험 합격을 위한 정보와 전공자의 경우 어떤 형태로 쉽게 공부할 것인지, 또는 비전공자라고 하더라도 일정한 개념이해나 용어정리 등을 통한 문제풀이를 통해 위험물 기능사가 어떤 일을 하며 어떤 상황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지 등을 배우면서 판단해 보게 된다. 주로 현장직이나 관련 직무 종사자들에게 유리한 자격증이며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자격증이다.


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식과 방법론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며 우리가 위험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또는 화학물이나 소방, 화재 등 관련 분야나 파생되는 직무에서 왜 위험물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지, 때에 따라서는 안전관리나 점검 등으로도 해석될 여지가 많고 알아두면 유용한 스펙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취준생을 비롯한 이직을 바라는 분들에게도 실무에 적합한 자격증으로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교재인 만큼,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집중적인 학습을 통해 개념정리를 해두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기분파 위험물기능사 필기> 믿고 볼 수 있는 에듀웨이 교재를 통해 생소한 분야, 또는 잘 아는 분야라고 판단이 될 경우 해당 교재를 통해 자격증 취득, 합격을 위한 공부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독학으로 공부하길 원하는 분들도 해당 교재를 통해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일단 현장에서 유용하며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정보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실무에서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 더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다. 책을 통해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 또는 경력관리를 위한 방안으로도 활용해 본다면 괜찮은 의미와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