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물고 싶은 순간을 팝니다
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향이라는 용어가 존중받는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거나 목표달성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 책에서는 주로 사업이나 창업, 영업력이나 장사의 본질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도 다양한 개성과 성향, 취향 등을 자본주의적 가치로 바꾸거나 사회적 기여나 활동 등으로 표현할 수 있는 요건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보는 관점에 따라 전혀 다른 역발상의 개념으로 사용해 볼 수 있고, 때로는 철저한 자본주의적 가치나 원칙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일정한 경영관리나 수익 등에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물론 책에서는 장소나 공간이 주는 절대성을 바탕으로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가치인 사람 본연의 가치나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어떻게 하면 스토리를 만들고, 나아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올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 자세히 표현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장소나 공간의 미학을 엿볼 수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디자인이나 인테리어 등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더 나은 영감을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가볍게 읽으면서 배울 수 있는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이다. 












비슷한 형태의 운영과 경영관리, 물론 기본적 가치를 지킨다는 의미에서 괜찮지만, 성장이나 더 나은 성공을 바란다면 약간은 변행된 흐름이나 패턴, 트렌드적 요소를 모방하거나 도입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능력이 요구되는 시대이다. 이는 개인에게 여러 덕목과 조건 등을 강조하는 의미로도 볼 수 있는데, 책을 통해 확실히 공감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사람과 사람 간의 소통과 공감능력이며 이를 통한 소셜미디어의 운영이나 해당 능력의 강화 등에 대해서도 그 필요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현대적인 느낌이나 세련된 가치들이 좋은 결과 만을 제공하는 것도 아니라는 점을 알리고 싶다.


특히 마케팅이나 브랜드화 전략, 세일즈 및 영업력에 몰두하는 사람들의 경우 항상 새로운 가치나 결과에 대해 갈망하기 마련이나,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가치나 필요로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이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 또는 하나의 원칙을 바탕으로 몰입해서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도 있다는 유연하면서도 개방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모든 업의 관리나 운영을 해야 할 것이다. <머물고 싶은 순간을 팝니다>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의 사고의 확장 및 전환, 개인 영업이나 사업 및 창업 등에서의 활용방안,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맞춤형 전략 등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들에 대해 다가가며 배워보는 계기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