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사 사용법 - 당신의 부동산 가격을 결정하는
박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관리법에 대한 열망, 하지만 아무나 성공투자를 이룰 수 없고 때로는 전문성을 갖고 있는 사람들조차 예측치가 빗나가거나 오류를 범하기도 한다. 이에 우리는 더 나은 재산관리나 가치평가를 위해 배울 수 있는 정보와 지식은 최대한 가용하거나, 더 나은 전문가에게 위임 등을 부탁하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활용하려 한다. 이에 책의 저자도 감정평가사에 대해 언급하며 그들이 갖는 가격책정과 관리, 평가 등에 있어서 현실적으로 알아둬야 하는 과정이나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를 우리들에게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분명 전문직이며 믿을 수 있는 사람들로 볼 수 있는 감정평가사라는 직업, 하지만 그들도 사람이라 틀릴 수 있고 때로는 도덕적인 문제로 인해 개인의 이권을 위해 일할 경우, 또 다른 피해자가 생겨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조건적인 추종이나 맹신은 자제해야 한다. 물론 모든 이들을 일반화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고, 결국 내 재산관리나 더 나은 형태의 투자수익 창출, 투자전략 및 정보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대응하자는 의미에서 책의 내용을 소개하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부동산 시장이나 투자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배우며 정리해 놓는 습관화가 중요할 것이다.


<감정평가사 사용법> 법적 근거를 바탕으로 개인이 추구할 수 있는 최대수익과 이익, 그리고 전문성이 보장되어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점에서 어떤 과정을 먼저 접하며 배워야 하는지, 어려울 수도 있다. 다만 실무에서 유용한 부분이나 이론적인 부분이라고 하나,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정보와 지식들에 대한 정리, 책을 통해 쉽게 배우며 실무 부동산 투자와 관리에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가격경쟁과 시장원리, 관련 세법에 대한 구조적인 측면의 분석 등 책을 통해 현실 부동산 투자전략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관련되는 용어에 대한 정리를 바탕으로 준전문가적인 수준을 갖춰야 하는 이유와 파생되는 여러 직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내 물건이나 재산관리에 대한 주도적인 해결과 자세를 갖출 수도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수동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새로운 부의 기회를 잡거나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과 전략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감정평가사라는 타이틀이 주는 절대성, 분명 존중받아 마땅하나, 더 나은 방향으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론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부동산 투자전략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특히 부동산 투자 초보자나 입문자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