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줄로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
모토하시 아도 지음, 김정환 옮김 / 밀리언서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상이나 사람들이 요구하는 생각이나 기준이 높아진 요즘, 우리는 어떤 형태로 일정한 과정과 결과까지 얻을 수 있는지, 또는 성장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이나 조건 등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더 나은 판단해 보게 된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자기계발서적인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어느 분야에 가더라도 통용되는 가치와 사람관계에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이나 구체적인 실무 가이드라인에 대해 소개하며 더 나은 형태를 활용하라고 말하고 있다.


기본적인 화술이나 화법, 또는 설득이나 주장, 논리 등과 같이 내 생각을 타인에게 표현하는 방법론, 또는 타인이 말하는 의미에 대해 어떤 자세로 경청하거나 대화의 접점이나 상생의 방안, 또는 더 나은 결과를 위한 냉정한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책의 사례를 통해 누구나 쉽게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게 된다. 물론 특정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존재하나, 결국 개인들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불안감이나 새로운 형태의 일을 해야 하는 경우, 어떤 논리와 말하기 구조를 갖춰야 하는지 등에 대해 배우면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요약화, 장점화 방안이 쉽게 이해되며 공감해 보게 된다.


또한 취업이나 이직의 상황에서도 자소서를 작성하듯이 우리는 늘 일정한 평가와 나라는 사람에 대한 표현력, 상대를 설득해야 하는 과제를 짊어지고 살아가는 존재들이다. 단순히 특정 업종 만을 생각하기보단 더 큰 관점에서 나를 위한 실무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안과 전략이 무엇인지, 그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솔직해지며 때에 따라서는 적극적인 배움과 모방의 자세를 통해 책의 저자가 말하는 의미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단 1줄로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 요약이나 글의 간결화, 글쓰기의 형태 등을 생각할 수 있으나, 더 나은 표현력, 실무 상황에 맞는 언어의 활용방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조언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같은 의미를 전하더라도, 전혀 다른 반응이나 결과값이 주어지듯이 우리는 표현의 가치와 그 중요성에 대해 기존의 장점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구조나 방식에 대해 유연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물론 장점은 극대화 하면서도 자신의 결함이나 약점을 숨기는 기본적인 자세를 바탕으로 더 나은 형태의 화법이나 비즈니스 기술, 협상력 및 발표력 강화 등 개인마다 원하는 분야에 활용하며 책을 통해 확실히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정보와 지식이 범람하는 요즘 시대, 그리고 높아진 사람들의 수준을 감안한 새로운 전달력과 표현법,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