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용접기능사(특수용접기능사 포함) 필기 : 핵심포인트 및 이론 관련 삽화 수록 + 최근출제문제 수록 - 출제포인트 + 핵심이론 & 최근 10년간 섹션별 기출문제 + 최근 기출문제 + 모의고사 3회 + 문제해설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건설현장이나 도심 곳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용접기능 및 기술능력, 최근 경기불황과 취업대란으로 인해 관련 직종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물론 기존의 산업현장에서 이미 용접기술에 대해 접한 분들의 경우 각자 만의 판단을 통해 평가하겠으나, 확실한 사실은 용접기술 또한 국가기술자격이라는 사실이며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공부하며 해당 자격증 합격이나 취득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이 책은 용접기능사 및 특수용접기능사 자격증 합격을 위한 공부법, 일정한 합격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주로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를 바탕으로 실전모의고사 문제풀이를 통해 필기시험 합격을 위한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다. 물론 입문자나 비전공자, 해당 직무 초보자의 경우 상당히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핵심가치가 무엇이며 필기합격을 위한 공부법이 무엇인지, 이에 더 집중하며 공부한다면 괜찮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또한 용접기술의 경우 현장에서 활용하는 전문적인 기술이라는 점과 이론과 실전의 갭 차이가 명확히 크게 존재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해당 직종 종사자들이 필기시험 자체를 매우 가볍게 여기는 현상 또한 함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예전보다 나아졌으나, 산업현장의 경우 여전히 안전불감증이 존재하나 지시와는 다르게 일하며 사람의 안전보다는 실적에만 혈안된 모습으로 각종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지만 점점 개선되고 있다는 점과 용접기술을 제대로 배워두면 평생 밥벌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는 기술 직종이라는 점에서 장단점이 뚜렷한 분야라고 볼 수 있다. <2022 기분파 용접기능사 특수용접기능사 필기> 이 책을 통해 일단 필기시험 합격을 위해 공부해 보자. 이론적인 부분을 제대로 알아야 실기에서도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기본적인 용접에 대한 이해를 통해 관련 분야나 비슷한 분야에 재취업이나 취업, 이직 등 현실에서 수험생들이 원하는 그런 결과값에 다가갈 수 있다는 점 또한 해당 기술이 갖는 절대적인 장점으로 볼 수 있다. 여전히 낮은 합격률과 어렵다는 인식이 강한 용접기술, 해당 도서를 통해 제대로, 그리고 완벽히 공부하며 나를 위한 스펙강화 및 경력관리의 방안으로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용접기능사 및 특수용접기능사 필기 시험 합격을 위한 가이드북이라는 점과 이를 통해 용접의 세계와 기술이 갖는 장점과 상징성이 무엇인지, 공부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