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캐로 돈 버는 시대 - 당신은 부캐를 가지고 있나요?
최용규(택스코디) 지음 / 피플앤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투자가 당연한 요즘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투자전략을 세우고 관련 정보를 취합해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항상 배움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긴다. 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세우고도 실패할 수 있고 잘못된 정보나 편견을 바탕으로 투자를 했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은 요즘, 구체적인 계획도 중요하나 더 중요한 것은 대중들이 바라는 관점이나 원하는 니즈, 기업들을 어떤 형태로 움직이며 투자전략 및 대응방안에 대해 나아가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 종합적인 관점에서 다가가며 배워보는 것도 현실적으로 괜찮은 의미를 전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주로 부캐라는 용어가 유행을 탄 지도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과거에는 부캐가 게임용어 정도로 풀이됐으나, 그만큼 사람들의 정서나 마음적인 부분에서 먹고 살기 힘들어졌다는 의미로도 해석해 볼 수 있고 주업이 넉넉했다면 많은 이들이 부업에 관심을 가지지도 않았을 거란 해석도 가능할 것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자신 만의 부캐를 형성하거나 계획 및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며 구체적인 투자전략과 방향성, 방법론에 대해 대중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누구나 갖고 있는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 이를 조합시켜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결과물을 낼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시대적 조건도 없을 것이다. 지식과 정보를 결합해서 업으로의 전환이나 영위, 또는 다양한 플랫폼이나 시스템 구축, 미디어 등의 활용을 통한 구체적인 소통과 공감능력 향상, 공유경제가 말하는 가치가 무엇이며, 왜 기본적인 경제나 금융현상이나 용어에 대해 우리는 알고 대응해야 하는지, 결국 먹고 사는 문제의 해결, 더 나은 수익과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의 심리적 요인에서 기인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책에서는 이 같은 현상을 인정하며 실무적으로 유용한 관리전략에 대해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부캐로 돈 버는 시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지식 기반 플랫폼이나 정보를 자본주의적 관념이나 가치로 승화할 수 있다는 점, 어떤 직종에 있더라도 반드시 필요하며 통용되는 절대적 가치나 불변의 요소가 무엇인지, 이를 알고 대응하는 전략이 있어야 자본주의 사회가 고착화 된 요즘 시대에서 나를 위한, 그리고 나만의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을 통해 깊이있는 지식이나 관련 정보를 배울 수도 있고 실무 단위에서의 활용전략,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떻게 소통하며 더 나은 부가가치나 이익을 창출해야 하는지 등 개인마다 원하는 단위나 사업 요소에 결합시켜,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