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 전면 개정된 새 출제기준 반영 + 최신법령 반영 + 도로명주소 출제기준 포함 + 실기코스 및 작업요령수록(카페무료동영상 제공) + 쪽집게 192선 수록 2021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주로 현장직에서 활용도가 높은 지게차 운전능력, 어떤 분들은 불황의 시대를 돌파하는 새로운 기술 자격증으로 평가하기도 하며, 이미 경험한 분들의 경우 예전보다는 돈이 안된다는 푸념을 내리기도 하는 직종이다. 이유와 평가는 개인마다 달라도 분명 자격증을 취득해 두면, 자신에게 도움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고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시험 자체가 어렵고, 실기 기준 또한 까다로운 지게차 자격시험의 경우 어떤 형태로 공부하며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한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은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를 통해 실기의 과정으로 가기 위한 방식과 공부법에 대해 알려주며 이론적인 부분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다고 평가받는 현장직 자격증의 경우에도 예전과 달라진 안전기준이나 조건, 안전 부분에서의 사고예방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알고 있어야 더 나은 대응과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필기 시험 자체를 쉽게 생각하진 말았으면 한다. 책에서도 이론적, 학문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지게차의 구조와 원리, 어떤 형태의 장소에서 주로 운행되며 이를 운전하는 사람들 또한 어떤 점을 가장 까다로워 하는지 등을 책을 통해 배워 보게 된다. 


또한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의 경우 필기와 실기의 과정이 이어진다면 점을 고려할 때, 아무래도 기술적으로 경험해 본 분들이 유리해 보이나, 실제 시험에서는 전혀 다른 결과가 종종 발생한다는 점에서 이론적 가치와 중요성을 간과해선 안된다는 점을 알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운동신경이나 현장능력, 현장직 종사자인지, 아니면 이론적으로 알아두는 정도로 접근하는 것인지 등을 명확히 해둘 필요가 있다. 자동차 운전도 비슷하지만, 보는 것과 다르게 실제 운행을 할 경우 매우 어렵다는 느낌이 절대적인 분야의 자격증이 바로 지게차 자격능력이다. 


<2022 기분파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를 통해 최대한 쉽게 배우며 어떤 핵심가치를 위주로 필기 시험 합격과 이어지는 실기 대응 공부와 실무적 역량을 강화해야 하는지, 책에서 제공하는 메뉴얼대로 학습하며 더 나은 나를 위해 국가기술 자격증에 도전해 보자. 여전히 많은 분들이 실제 응시하며 도전하고 있는 자격증이지만, 합격률의 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비율을 보이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나를 위한 스펙관리나 경력관리, 자격증 취득 등 취준생이나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분들이 도전하며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될지도 모르는 해당 시험을 통해 더 나은 자기계발의 가치를 이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