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실전 라이브 커머스
황윤정 지음 / 성안당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알만한 분들은 부업 또는 주업으로 활용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한 조언, 그리고 저자가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성장과 관리, 수익창출 등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지, 이 책은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과 미디어의 사례를 통해 분석하며 독자들의 관점에서 최대한 쉽게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물론 한 권의 가이드북으로 무조건적인 수익달성이나 성장모델을 이룰 순 없으나, 갖은 시행착오나 실패를 줄이며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구성이나 내용 모두 현실적으로 배워야 하는 가치를 잘 표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들이 달라진 요즘의 환경에서 온라인 시장의 가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사람들도 새로운 업에 대한 관심, 부수익이나 부업 등의 개념으로 활용하다가, 완전한 주업으로의 전환 등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반드시 필요로 한 역량과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의 가이드북으로 손색이 없는 책이다. 누구나 아는 쿠팡, 유튜브, 블로그 등의 활용법과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는 어떤 형태로 구축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아무래도 마케팅, 세일즈, 개인영업 등 개인마다 원하는 정보나 실무 활용전략은 비슷할 것이다. 결국 이런 초경쟁 상황에서 차이를 발생시키는 것은 온전한 개인의 역량이자 능력으로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트렌드를 바탕으로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나, 사람의 가치와 원칙, 초심 등을 잃지 않고 해나가는 경영마인드가 가장 필요할 것이다. <돈되는 실전 라이브 커머스> 단순히 보기에는 화려해 보이는 시장, 누구나 진입만 하면 성공할 것 같은 착각을 주지만, 실제로 어려운 점도 많고 해본 분들의 경우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분야로도 평가되고 있다. 


자기 자신을 알리는 시대, 영업이라는 가치를 너무 어렵게 보지 말고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성격에 맞게 온라인 시장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도 있고 새로운 기회적 요소로 활용하며 결과까지 챙길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한 배움과 이해, 책을 통해 접하며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특히 관련 업에 대한 관심, 그리고 창업이나 개인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저자가 말하는 현실적인 조언을 충분히 공감되며 도움될 만한 내용들이 많다는 점을 알려주고 싶다. 읽고 배우며 나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