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스팩투자법 - 스팩투자 최다 질문에 답하는 단 한 권의 책
리차드(이명진) 지음 / 한빛비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학개미라는 용어가 일상적으로 보이는 요즘,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통해 더 나은 가치와 결과, 수익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물론 관련 정보나 지식, 투자전략 등을 배울 수 있는 방법도 많지만 이 책의 경우 보다 전문성을 요구하는 미국주식 투자에 대해 알기 쉽게 표현하며 주식투자 입문자나 초보투자자들을 위해 일정한 투자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기본적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거나 고려하고 있다면 주식에 대해 알아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론적인 학습이나 주식공부 자체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라고 조언하는 것이다.


책에서도 전문적인 내용을 조언하고 있어서 초보자의 경우에는 용어 자체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또한 해외주식의 경우 리스크가 크다는 일반적인 평가나 편견에서 벗어나 구체적으로 어떤 투자계획이나 전략을 마련해서 다양한 위험이나 변수에 대응할 것인지,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워볼 수 있다. 이는 투자의 방향성과 방법론 등을 답습하며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의 투자전략, 알고 있던 정보의 점검이나 새로운 정보나 지식의 경우 어떤 형태로 재가공해서 실무 주식투자에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 정리하며 배워볼 수 있어서 장점이 더 많은 책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주식투자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전문가들의 의견에 매몰되어 무조건적으로 따라가는 투자전략을 많이 선택하기 마련이다. 물론 그들의 능력을 의심하는 건 아니나, 더 나은 가치투자나 성공투자를 위해선 결국 자신이 알고 대응하는 투자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이 책도 해외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접근, 미국주식은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며, 관련 미국 기업들의 동향이나 미국주식 자체가 갖는 상징성, 특수성 등을 고려해서 공부한다면 분명 실무적으로 도움되는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게 된다. 


<미국주식 스팩투자법> 구체적으로 어떤 투자전략을 수립해서 실무투자에 활용해야 하는지, 단기간 독파나 속성으로 공부하기보단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자신이 원하는 파트, 필요한 영역에서의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서 배워 보길 권하고 싶은 책이다. 여전히 어렵다는 의견도 많고, 해외주식의 경우 투자전략 자체가 난해한 점도 많은 현실에서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투자전략을 수립해 보자. 책의 내용으로도 부족할 경우 관련 책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에 대해 배우며, 자신 만을 위한 전략적인 주식투자 관리법,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배우며 참고해 보자. 서학개미, 주린이 등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미국주식 투자 가이드북이다. 활용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