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오프 -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12가지 법칙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환경에서 기회를 잡는 사람들의 존재, 이미 온라인 시장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었고 사람들의 생각, 그 이상으로 시장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에 사업이나 창업을 하는 분들이나 프리랜서, 또는 전문적인 경영인이나 기업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어떤 형태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거나 더 나은 경영전략을 통해 일정한 결과를 추구할 것인지, 이에 대한 기본적인 조언과 실무적 상황에서의 대응 메뉴얼에 대해, 이 책은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물론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오프라인 시장과 비슷한 점도 존재하나, 기본적으로 더 까다로운 측면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무래도 보여지는 것이 전부일 수밖에 없고 이는 더 까다로운 고객들의 존재나 그들의 평가에서 자유롭지 못한다는 측면도 존재한다. 최근 뉴스에서 보도되는 리뷰 사태, 악성 댓글의 사례만 보더라도 온라인 시장을 경영한다는 행위가 얼마나 어려운지, 생각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한 채,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세일즈 전략, 경영관리법, 또는 개인의 영업력 강화에 있어서 필수적인 덕목과 마케팅 활용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배워 보길 바란다. 이 책은 기본적인 마케팅의 특성을 바탕으로 실무에 맞는 기법과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 










같은 제품을 팔더라도 더 나은 수익을 추구하려는 의지, 그렇다면 차별화 전략이나 나름의 경쟁력 강화 및 확보에도 신경을 써야 하며, 남들이 귀찮아 하거나 고객들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자세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위험이나 변수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결국 이런 경험들이 쌓여 더 나은 경영전략과 따라오는 수익창출을 거둘 수 있기에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온라인 마케팅 시장을 대하는 방법론이 원론적으로만 보이진 않을 것이다. 또한 정보와 지식이 실시간으로 교류하는 시대에선 잘못된 경영전략이 주는 파급효과는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팔더라도 고객관리나 서비스 마인드가 왜 중요하며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어떤 점들을 감안해서 책임의식을 갖고, 이에 더해지는 윤리의식이나 도덕성에 대한 평가와 잣대가 이어지게 되는지, 마케팅이 주는 거의 모든 측면을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테이크 오프>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조언을 바탕으로 심화과정, 응용전략, 온라인 시장의 특수성을 파악해서 대응하는 요령 및 메뉴얼에 대한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이 참고하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길 권하고 싶은 책이다. 현 시대를 바탕으로 미래가치까지 그려볼 수 있는 경영전략 가이드북이라 괜찮은 의미를 전해 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