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 - 4차 산업혁명, 기회는 마케팅에 있다!
최덕재 지음 / 북아지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분야와 산업의 변화상이 눈에 띄는 현재의 모습이다. 이는 우리가 잘 아는 4차 산업의 변화상, 트렌드적 요소로 볼 수도 있지만 이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며 위기의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사회의 정서에서 더 나은 가치를 구현하거나, 기회를 잡을 것인지 책을 통해 이에 대해 이론적 부분을 배우며 실무적 역량강화 및 비즈니스 방법론, 관리법 등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된다.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마케팅의 중요성과 활용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원론적인 측면부터 응용, 색다른 관점에서의 전환법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다.


사람들이 말하는 마케팅의 중요성, 하지만 이를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며 일반적인 대중들이 느끼는 마케팅에 대한 평가나 해석에 대해서도 함께 공부하며 다양한 산업이나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이를 구체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물론 하는 업종이나 직종, 영위하는 삶의 형태에 따라서 마케팅을 긍정이든, 부정이든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나, 기본적으로 물류와 유통의 흐름, 교류와 공감, 소통의 의미로 마케팅을 받아들이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와 해석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세계화 시대에서 국내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도 있고, 전략적인 관리를 통해 더 나은 결과값을 향해 나아갈 수도 있으나, 글로벌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 패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많은 것을 누리거나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설정, 사업이나 창업계획 및 관리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최우선에 두면서 경영전략이나 혁신모델을 도입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책에서는 보다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 부분이다. 가치를 어디에 둘 것인지, 그리고 변화하는 정서나 고객들의 관심사에 대한 분석, 불변하는 영역이 있다는 무엇인지, 왜 인문학적 가치를 계속해서 강조할 수밖에 없는지 등을 비교, 분석하며 책을 통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목표설정과 계획, 점검과 관리, 평가와 분석 등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마케팅의 활용전략이나 사용법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와 진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이 책은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이나 원론, 또는 실전 상황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응대법, 고객관리나 서비스 마인드 등은 어떤 형태로 발전시키거나 더 나은 방향성과 전략을 바탕으로 경영전략에 대입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종합적인 판을 짜거나 큰 그림을 그리는 형태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또한 이론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는 경제학과 경영학에 대한 기본적인 배움을 통해 실무 비즈니스 마케팅이 무엇인지, 더 나은 판단을 해볼 수도 있을 것이다. <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 책을 통해 나를 위한 마케팅 및 경영관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