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세상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기회
김지현 지음 / 성안당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향한 사람들의 관심과 준비상태, 이를 반영하는 용어가 바로 책에서 언급되는 메타버스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책을 통해 시대변화 및 미래예측, 트렌드 현상에 대해 배우면서 이해할 수 있다는 점과 메타버스가 주는 가상의 세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비교, 제 3의 기회적 공간이자 장소, 미래가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배우며 다양한 분야에 접목,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공지능발 변화상에 대한 이해도나 자신이 하고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미래직업이나 유망업종이나 산업에 대해서도 전반적인 해석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징이 명확하다.


특히 우리는 다양한 사회문제나 갈등으로 인해 세대마다 다른 삶의 가치관과 시대변화를 받아들이는 적응력을 갖고 있다. 상대적으로 젊은 세대의 경우 디지털화에 익숙하며 모든 정보를 기술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거나 이를 바라보는 통찰력 또한 상당한 수준이다. 반면 기성세대의 경우 복잡한 디지털화에 염증을 느끼며 아날로그적 현상이나 방식에 더 익숙해, 이를 어려워 하는 분들도 다수일 것이다. 중요한 것은 배움을 통해 시대변화상을 조명하며 나에게 유리한 삶의 방식, 경영전략화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미래가치, 메타버스가 주는 장점과 기회적인 요소에 주목해야 한다.


 

 

 

그리고 갈수록 심해지는 사회 양극화나 초격차적 현상으로 인해 이를 어떤 형태로 내 수익이나 부가가치 창출로 이끌어 낼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도 깊어진다. 온라인 세계를 통해 성공을 누리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요즘, 더 이상 온라인 시장을 간과해선 안되며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비접촉 사회의 풍토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오프라인 시장의 변화상에도 주목하며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거나 변화하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배움이나 몰입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과정과 결과를 위해 나아가야 한다.


이는 일상적인 부분부터 내 생활과 연계된 분야, 또는 비즈니스적 요소나 실무에서의 일센스, 일처리에도 유용한 방식이나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고 메타버스가 말하는 새로운 세계가 아직은 낯설게 느껴져도 어차피 변화할 세상이라면 미리 배우며 활용한다는 개념으로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키거나 이런 변화상에 주목하며 가까운 미래부터 대응해 나가는 방식으로의 선택, 생각의 전환 등을 이뤄내야 한다. <3번째 세상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기회>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시대변화상, 트렌드, 나를 위한 기회적인 요소와 어떤 형태로의 전략화, 활용방안 등을 고민하며 더 나은 선택을 해야 하는지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