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슈 & 시사상식 10월호 + 무료동영상 - 공기업ㆍ대기업ㆍ언론ㆍ대입 시사상식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달, 과월 호로 출간되는 이 책은 주로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 가이드북이다. 또한 직장인들의 경우에도 이직이나 은퇴, 새로운 직종으로의 전환 등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며,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우리 사회가 어떤 문제를 겪고 있으며, 시대변화나 트렌드적 요소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 책이다. 책에서는 주로 다양한 분야를 소개하지만, 자격증 및 수험서 정보, 취업정보, 기업들의 채용공고 등을 분석하며 취준생들이 어떤 형태의 스펙이나 자격증을 갖고 있어야 취업에 있어서도 유리한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지난 한 달도 많은 일들이 있었고 국제이슈나 국내문제,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변국들의 이야기나 사회문제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하며 하나의 가치관이나 주장, 논리보다는 다양한 입장에서의 경청, 대화와 협력의 의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방향성과 결과물에 대해 보다 냉정하게, 그리고 논리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요 이슈나 현안들에 대해 바라보는 안목을 가질 수 있고, 나와 생각이 다른 입장이나 주장에 대해서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접근하는 방법론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항상 사회변화나 문제에 대한 개인의 입장차이는 존재하며 사회적으로 어떤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서 바라보는 기준이나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는 구체적인 행동력까지 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않고, 해당 주제나 사건에 대해 본질적으로 바라보며 더 나은 대안책이나 일정한 가치관의 형성과 정립 등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 그 이상의 가치 실현이나 단순히 정보와 지식을 취합해서 해당 주제에 대해 이해하는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뚜렷한 가이드북이다.


또한 현실적으로 스펙관리나 경력관리에 있어서 사람들은 어떤 국가자격증이나 일반자격증 등을 선택해서 공부하는지, 책에서는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대기업의 사례에 대한 분석, 기출문제 풀이 등을 통해 다양한 자격증에 있어서도 기본적인 공부계획이나 취업정보 및 준비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볼 수 있다. NCS, 면접, 논술, 인적성 등에 대한 준비, 또는 각종 사회이슈나 현안에 대한 정리, 요약 등을 통해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등 <2021 이슈&시사상식 10월호> 를 통해 학습하며 나를 위한 자기실현,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많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 읽으며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