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라이팅 시작하기 -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메시지 가이드
권오형 지음 / 유엑스리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는 사회, 그리고 높아진 고객들의 니즈와 수준을 반영한 제품의 제공은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는 더 나은 사람, 뛰어난 인재나 리더의 존재로 인해 더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나, 반대의 상황도 존재한다는 점을 명확히 해야 한다. 이 책도 좁게 보자면 웹디자인이나 기획, 그래픽 등을 활용한 트렌드에 맞는 경영전략이나 혁신사례를 조언하는듯 보이나, 사실 경영전략과 관리에 있어서 어떤 형태로 원하는 결과를 추구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실무 중심적인 사고와 비즈니스 기획력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단순히 일정 표현이나 어법, 광고나 홍보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나 신조어 등에 대한 배움 또는 언급으로 볼 수도 있지만, 결국 종합적인 관점에서 말하는 고객경험관리, 고객관리 및 서비스, 기업에게는 새로운 마케팅, 브랜드화 전략, 개인의 단위에서도 세일즈나 영업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가치와 방법론에 대해 말하며 어떤 형태로 공감하거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부가가치를 만들거나 수익을 거둘 것인지, 이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 것이다. 같은 표현이나 문장이라고 하더라도 전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는 것들이 존재한다. 









우리는 이 점에 주목하며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기업이나 개인의 사례를 통해 더 나은 방식에 대해 모방하거나 참고할 수 있고, 지금 당장의 위기관리나 위험, 변수 등이 존재하더라도 새로운 형태의 도입이나 트렌드에 맞는 전략, 사람의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도 이를 실무적으로 어떻게 풀이하거나 해석, 사용할 것인지 등을 고민해야 더 나은 과정과 결과를 마주하게 된다. 책에서도 실무에서 필요한 기술적 역량, 일정한 사용과 활용을 통한 전략화 등을 말하면서도, 가장 우선에 있는 단위는 아무래도 고객관리나 사람의 가치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방향성에 있다고 말한다. 


철저한 실무분석과 경험 중심의 사고, 자신의 경험담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이 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새로운 기회를 찾거나 현실적인 위험, 변수, 위기관리 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일센스나 일처리 역량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일정한 방향성을 바탕으로 관리해 나가는 경영전략에 대해 어떤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더 나은 방식과 전략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UX 라이팅 시작하기> 아직까지는 생소한 느낌이 드는 것도 현실이나, 급변하는 사회와 시대상에서 우리가 실무 상황에서 필요한 조건과 역량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전반적인 고객관리, 경영전략 및 관리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