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의 약탈자들 - 당신의 돈을 노리는
장나래.김완 지음 / 스마트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악의 경제 상황, 사람들이 체감하는 체감경기의 악화로 인해 모든 경제활동이나 영역에서 답답한 체증을 느끼게 되는 요즘이다. 하지만 그래도 더 나은 가치와 기회, 결과 등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존재하며 특히 책에서 언급되는 창업시장과 계획, 정보 등을 통해 어떤 형태로 내 사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며 계획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접하게 될 것이다. 물론 창업이나 사업의 경우 위험관리나 변수 등이 많아 생각처럼 되지 않는 점이 많고, 현실을 잘 알아도 원하는 결과나 성공을 거두기 위해선 더 높은 차원의 관리가 절대적일 것이다.


그래도 해당 도서가 괜찮은 점은 현실적인 창업정보와 창업컨설팅을 배울 수 있다는 점과 예비창업자나 초보 사장님들의 경우 어떤 부분에서 손해를 보거나 피해를 입을 수 있는지, 다양한 위험과 변수에 대해 저자는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는 점에서 실무적으로 배울 점이 많고, 활용도도 높은 창업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은퇴를 앞둔 분들이나 이직이나 퇴직, 또는 취업 자체를 창업이나 사업으로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잘 알려주지 않는 정보나 일반적인 관점에서 쉽게 접하거나 배우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이 책은 간략하게 소개하며 반드시 알아두며 활용해야 하는 창업 관련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물론 업종이나 분야마다 다른 기준이나 원칙 등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창업을 계획하는 분들은 관련 법에 대한 이해, 창업에 있어서 중요한 자본금에 대한 관리, 또는 입지나 상권분석 등 실무적으로 반드시 알고 대응해야 하는 조건들에 대해서도 일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또한 대기업을 위주로 한 기업들이 여러 업종으로 활발하게 진출해 있는 상황에서 개인 자영업의 경우 불안요소도 많고, 경쟁 자체가 어려운 점이 많다는 점에서 더 나은 창업계획이나 실속있는 경영관리 기법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배움도 중요하나, 더 중요한 것은 실무적인 경영관리 능력과 활용전략에 있을 것이다.


<골목의 약탈자들> 단순히 보기에는 시장상황이나 동향에 대한 언급으로 보이나, 책에서는 사업과 창업 등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더 나은 선택과 집중, 경영전략 활용방안에 대해 체계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또한 각종 이해관계, 세금 관련 규정, 비용적인 측면, 나아가 마케팅 전략이나 브랜드화 전략, 나름의 경쟁력 확보나 차별화 전략 등은 어떤 형태로 계획하며 실행해야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이 책에서는 이 점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창업정보와 컨설팅, 사업계획 등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가이드라인을 배우며 해당 분야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현실적인 부분이 많아 배우면서 실무적인 판단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