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구독이다
이성길 지음 / 새로운제안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고 우리는 어떤 형태로 개인의 성공이나 성장, 변화의 물결에 편승하거나 새로운 기회를 잡아야 하는지, 늘 고민되는 주제이기도 하다. 이 책은 단순히 보기에는 마케팅 분야에 대한 원론적인 설명을 하는 책으로 보이나, 책에서는 새로운 시대에 주체가 되는 새로운 세대들에 대한 언급과 사례분석 등을 통해 마케팅의 지향점과 가치, 전략화 등을 말하고 있다.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이나 방식, 혁신사례 등의 모델로의 활용도 가능하지만, 개인의 입장에서도 절대적으로 중요한 가치와 정서, 심리적인 요인이 무엇인지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어떤 분야나 업을 영위하더라도 결국 소통과 공감, 공유의 가치를 통해 과정과 결과를 모두 만족스러운 방향으로 가도록 하는 계획이나 설계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시대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트렌드에 대한 분석, 일정한 플랫폼과 미디어 활용전략이나 방안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무적 상황이나 비즈니스적 요소에 만족도와 결과를 높일 것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팬덤현상이나 이즘, 진정성에 대한 강조는 왜 저자가 반드시 알고 생각해야 하는지, 잘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볼 수 있게 된다. 










아무리 좋은 기술적 변화나 인공지능발 변화상에도 사람의 가치와 중요성은 계속해서 부각되며 특정 업의 성장이나 성공, 개인의 자기계발에 있어서도 사람과의 소통과 사람 자체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은 더욱 부각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기술적 변화, 새로운 혁신적 사례가 쏟아지는 요즘에도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 배우려 하며 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옷을 고르듯, 더 나은 형태로의 경영전략를 마련해 나가는 것이다. 책의 내용도 이런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어려운 내용이 없고 누구나 쉽게 읽으며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적으로 어떤 판단과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된다. 


단순한 구독 경제학이나 마케팅 원론에 대한 소개를 넘어서, 기본기를 강조하지만 더 나은 유연성과 개방성, 배움을 통한 실무적 역량강화, 이론과 경험적 측면의 조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적인 경영전략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마케팅은 구독이다> 책을 통해 나에게 맞는 분야로의 활용, 더 나은 통찰력 및 역량강화를 위해 어떤 부분에 주목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읽으며 판단해 보자. 또한 새로운 세대들의 성향이나 특징에 대한 소개도 함께 하고 있어서 배우며 더 나은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시대변화 및 트렌드를 중심으로 말하는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전략,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