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의 부동산 거래 전에 자금출처부터 준비하라!
신방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집값에 대한 논란도 많고 계속해서 오르는 가격상승 효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민이 깊을 것이다. 하지만 내집 마련의 꿈이나 투자를 위한 목적으로든, 우리는 계속해서 부동산 시장과 정책을 주목할 수밖에 없어서 더 나은 투자전략이나 정보를 바탕으로 대응하는 현명함을 유지해야 한다. 이 책도 그런 관점에서 부동산 투자전략을 위해 어떤 조건과 덕목이 필요한지, 구체적인 사업계획서나 성과달성을 위한 방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른 책들과 다른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자금출처' 라는 용어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정책의 변화로 인해 투기를 막고 내집 마련의 꿈을 돕도록 하는 정부의 취지는 알겠으나, 사람들의 반응은 부정적이다. 그래서 자금출처에 대해 명확히 하는 절차와 과정이 필요하며, 개인 투자자의 경우 이를 증명하기란 어려운 일이며 전문 투자자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더라도 한계가 있기에, 책을 통해 기본적인 구조나 상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동산 및 경매투자 전략을 구체화 하는 과정이 중요한 것이다. 자금출처라는 것은 투명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느낌도 주지만, 결국에는 더 나은 물건에 대한 접근이나 활용, 시장에 형성된 거품현상에 대해 없애고자 하는 의도로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특정 물건을 매입하거나 매도하는 경우에도 자금출처를 명확히 하는 과정이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는 요즘, 자금출처에 대한 구체화, 자금출처조사를 어떤 형태로 활용할 것이며 자금출처조사 계획서 등은 어떻게 작성하며 활용할 수 있는지, 이 책은 실무 부동산 투자관리에 필요한 부분들을 요약적으로 정리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배우면서 활용하기에 괜찮은 투자 가이드북일 것이다. 또한 초보 투자자나 입문자의 경우, 실무적 역량이나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더 큰 위험이나 변수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자의 취지는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합리적인 방안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 등장하는 각종 전문적인 용어나 내용으로 인해 어렵다는 느낌을 받지만, 우리가 투자생활에 있어서 반드시 알고 대응해야 하는 요건들에 대한 주문과 조언을 통해 더 나은 관리와 투자전략을 세우며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주는 장점이 명확한 가이드북이다. <신방수 세무사의 부동산 거래 전에 자금출처부터 준비하라!>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투자전략의 재편, 세무지식과 세금 관련 구조에 대한 이해, 자금출처가 의미하는 바와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나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현실적이면서도 능동적인 투자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