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기본서 & 기출공략집 - 동영상 무료 제공 & 시험장까지 함께 가는 핵심이론 2022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홍태성.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취업이나 이직 등 다양한 목적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실무자격증으로 괜찮은 의미를 소개하고 있다. 알만한 사람들은 알고 취득하는 정보처리기능사 시험에 대한 가이드북으로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통해 어떤 실무효과나 스펙관리 및 강화를 할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게 된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정보처리 및 관리, 정보기술에 대한 의미를 파악하며 이론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 해당 시험의 필기시험 합격을 위한 교재로 볼 수 있고 믿고 볼 수 있는 이기적 시리즈에서 출간되었다는 점도 수험생들이 왜 이 교재를 선택해서 공부해야 하는지, 이를 잘 표현하고 있다.


책에서는 정보처리기능사 관련 용어나 개념정리, 그리고 이어지는 기출공략집 풀이를 통해 해당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험정보와 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 합격한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어떤 형태로 공부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들 모두에게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고, 특히 사무직 종사자나 희망자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능력들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실무 활용도가 높은 국가 자격증으로 볼 수 있다. 









물론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이 되는 분들은 쉽게 공부하며 단기간 독파도 가능하나, 컴퓨터 활용이 서툴거나 초보자의 경우에는 이론적인 부분에 너무 비중을 두며 공부하는 경향이 있다. 워낙 내용 자체가 많고 난이도 조절 또한 출제자의 입장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분야라서, 너무 완벽하게 공부하는 전략이나 계획보다는 책에서 요구하는 학습 메뉴얼을 토대로 공부할 것을 권하고 싶다. 목적이 시험합격이지, 해당 분야의 완전한 전문가가 되는 것은 아니기에, 공부전략에 있어서도 선택과 집중을 잘해야 효율성과 결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했으면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엑셀과 비슷한 부분도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대학 전공분야 공부를 하는 느낌이 들지도 모른다. 이론적인 부분이 많지만 핵심가치가 무엇이며, 주제별로 어떤 용어를 정리하며 암기하거나 이해를 통해 공부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독학으로 준비하기에는 시간이 걸릴 지도 모르는 자격증이라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교재를 적극 활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시험합격이나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해 보자. 또한 컴퓨터나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의 구성이나 누구나 쉽게 공부하며 원하는 성과를 확실히 낼 수 있는 교재의 퀄리티 등을 고려할 때,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자격증 교재이다. 책을 통해 공부하며 정보처리기능사 필기시험 합격을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