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대부터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MZ세대 내 집 마련을 위한 투자 성공 방정식
포이 지음 / 체인지업 / 2021년 8월
평점 :
갈수록 어려워지는 내집 마련의 꿈, 그래도 우리는 포기할 수 없는 존재들이다. 정부의 강력한 규제정책과 경기불황의 여파로 인해 많은 이들이 근로 의욕을 잃어가고 있는 요즘, 이 책은 그래도 부동산 공부를 왜 해야 하며, 부동산에 대해 알아야 하는지, 일정한 명분과 현실적인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특히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관련 정보나 정책의 복잡성, 또는 알아야 할 정보나 실무적 지식이 많아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또 다른 의미에서는 나를 위한 투자공부의 일환으로 부동산에 대해 공부한다면 실무적으로 도움되는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게 될 것이다.
책에서 복잡한 구조보다는 현실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와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부동산 관련 용어나 정부정책의 방향성, 규제에 대한 이해나 관련 세금이나 세법에 대한 배움 등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투자전략이나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내용을 전하고 있다. 또한 젊은 세대들을 위한 투자조언서의 특성상 책에서는 부동산 관련 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모바일 시대에 익숙한 이들에게 정보의 활용법과 관리법에 대해서도 괜찮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투자의 방향성이나 흐름에 대한 이해, 부동산 역사에 대한 언급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그리고 아파트 투자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게 더 나은 투자전략을 활용해 보라는 괜찮은 메시지도 전한다. 기본적으로 경매투자, 아파트투자, 종합적인 부동산투자 및 관리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며 책을 통해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며 관련한 정책에 대한 이해, 세금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 등을 통해 입지조건에 대한 분석, 가용 가능한 자본금을 활용하는 법이나 대출 등 정책에 대한 소개 등을 통해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더 나은 안목을 갖게 한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징이 명확하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실무에서 중요한 용어, 자주 활용되는 경제 개념이나 용어풀이 등은 사회초년생들에게 필수적인 조건과도 같다. 단순한 부동산 공부부터 나를 위한 투자전략 및 관리법, 일을 하면서도 어떤 형태로 부동산 정책이나 정보를 취합해서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 대한 현재상과 전망에 대해서도 간략히 언급하고 있어서 과열된 시장이라고 하더라도 새로운 전략이나 틈새시장이 발생할 수 있다는 괜찮은 의미도 함께 전하고 있는 책이다. <20대부터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를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투자전략과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과 관리를 병행해야 하는지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