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으로 연 5억 벌기 - 배달앱 200% 활용기
오봉원 지음, 최용규(택스코디) 감수 / 동아엠앤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서 우리는 다양한 형태로 소비하거나 투자하며 더 나은 삶을 그리게 된다. 최근 시장을 주도하는 변화상으로 배달앱 시장을 뽑을 수 있고, 이는 많은 이들이 투자를 생각하거나 직접이든, 간접적인 방법이든 경영을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할 만큼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이자 주류 업종이 되었다는 사실을 체감하게 된다. 물론 기본적인 사업이나 창업에 대한 이해, 경영 마인드 등을 갖춰야 성공적인 경영관리를 통해 개인이 바라는 수익창출이나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만큼, 절대 만만하게 보거나 안일한 생각과 전략을 통해 도전해선 안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점을 바탕으로 어떤 위험성과 변수가 존재하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앱사용법이나 배달앱 활용팁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물론 배달앱을 하지 않더라도 유사한 업종이나 동종업계 종사자들에게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창업 및 사업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책에서는 배달의 민족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또한 배달앱 시장이 어떻게 해서 이런 성장사를 거쳤으며, 앞으로의 미래상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인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면서 판단해 보게 된다. 










갈수록 사람들은 더 편리한 것을 추구하며 익숙한 것을 사용하게 될 것이며, 또한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비접촉 사회가 일상화 된 요즘, 트렌드를 주도할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요소와 장점이 많다는 점에서 예비 창업자 분들이 계속해서 창업 자체를 고민하게 되는 업종이 될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알아야 대응할 수 있고 자본금만 믿고 도전했다가 실패하는 사례도 많은 만큼, 관련 법안이나 규정, 세금과 세법에 대한 이해, 배달앱의 특성과 단점적 요인,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경영마인드와 사장의 입장에서 어떤 형태의 운영, 관리를 할 것인지, 이를 구체화 하는 계획력을 바탕으로 고민해 봐야 한다. 


어떤 이들은 부업의 개념으로 배달앱을 활용하는 분들도 있고, 또 어떤 이들은 벌이가 된다고 판단해서 주업으로 활용하며 발빠르게 움직이는 분들 또한 존재한다. 즉 선택은 개인의 몫이며 성공이나 실패의 결과 또한 나에게 모두 돌아온다는 당연한 입장을 바탕으로 냉정한 판단과 전략을 통해 배달앱 사업이나 창업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배민으로 연 5억 벌기> 책에서는 불필요한 과장이나 장점 만을 부각하지 않는다. 현실적인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방안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 업종에서의 창업이나 사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다. 책을 통해 배우며 배달앱 활용전략과 경영관리에 대해 배우며 나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