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자신감 - AI와 코로나19에 녹다운된 나약한 우리를 위한 비장의 무기
임채엽 지음 / 라온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돈의 시대가 계속되고 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시국도 그렇고 빠르게 급변하는 인공지능발 변화상으로 인해 사람들은 어떤 형태의 삶의 중심을 잡으며 살아가야 하는지, 기본적인 것조차 무너지고 있는 요즘의 변화상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삶, 개인이 바라는 인생관이 무엇인지, 이런 기본적인 것들 마저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삶은 계속되며 우리는 변화에 대처하거나 이를 활용해서 또 다른 기회를 잡고, 성공적인 삶을 위해 살아가야 하는 존재들이다.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영역이 존재하며 그렇다면 어떤 형태의 삶을 그려야 하는지, 책을 통해 만나보게 된다.


외부적인 요인이나 변수가 많은 시대일수록 결국 개인의 역량이나 외형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결과, 또는 내적인 영역에서의 다양한 활용 등을 통해 우리는 살아가는 과정에 주목해야 한다. 저자도 이런 가치관을 바탕으로 두려움을 없애는 과정, 자신감을 극대화 해서 나를 위한 방안으로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이에 대해 주문하고 있는 것이다. 사회가 바라는 인재상, 사람들이 원하는 인간상에서 벗어나 나를 중심에 두는 삶의 모습, 처음조차 어렵고 시도조차 두려운 점이 존재하나, 결국 그 틀도 우리가 극복해야 될 과정으로 보는 시각이 맞을 것이다. 










아무 것도 안하면 변화는 일어나지 않고 오히려 잃어버린 시간에 대해 후회만 남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내가 바라는 삶의 모습이 무엇이며 저자의 말처럼 자신감이 필요하다면 어떤 영역에서 현실적으로 활용하거나 실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고민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어떤 이들은 일에 모든 것을 대입해 볼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내면이나 마음, 감정 등 정서적인 요인에 중심을 잡고 지금과는 다른 삶의 모습을 그리며 나아갈 것이다. 방법은 다양하며 개인마다 다른 선택이 무조건적인 성공과 실패를 보장하지도 않는 시대에서 어떤 형태의 삶을 그려야 할지, 이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보는 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덕목은 사람에 대한 발견과 관계에서 오는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일 것이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누군가의 도움을 통해 더 많은 성장과 성공을 거둘 수 있듯이, 우리는 사람의 가치에 대해 주목해야 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자기계발 및 관리, 나에 대한 몰입과 경험적 채움, 이론적 배움 등의 과정을 통해 자신이 바라는 성공적인 삶과 커리어를 종합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초자신감> 마인드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어떤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자기계발서와 성공학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