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도약 - 추격자를 따돌리고 완전히 다른 차원의 비즈니스를 여는 기업들
하워드 유 지음, 윤태경 옮김 / 가나출판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생각하는 기업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나 느낌이 존재한다. 잘되는 기업, 실패하는 기업에 대한 비교 구분과 정의, 이를 통해 개인들도 다양한 형태의 업무력 증진이나 경력관리, 혹은 자신의 업으로의 영위나 활용 등의 방안과 전략 등에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의 동향이나 비전, 미래가치는 유무형의 과정과 결과를 낳는 또 하나의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급변하는 시장상황과 대중들이 바라는 시대정신, 그리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어떤 부가가치와 결과물들이 탄생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책에서는 비교적 쉬운 용어정리 및 누구나 쉽게 읽으면서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을 바탕으로 남다른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혁신사례, 그리고 이어지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방법론에 대해 소개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인공지능을 어떤 형태로 활용하고 있으며 결국 소통과 공감 등의 연결적 가치를 중시하면서도 절대적으로 불변하는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도, 실무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며 인재관리나 양성에 매진하고 있는지, 읽으면서 배워볼 수 있다. 








갈수록 사람들의 의식이나 생활수준 자체가 달라지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개인들도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나 플랫폼, 콘텐츠 창출과 활용방안을 연구하며 나름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요즘이다. 책에서 말하는 도약이라는 의미가 거창하게 보일 수 있으나, 사실 우리가 이미 알만한 정보와 지식을 어떤 형태로 잘 가공하거나 활용해서 더 나은 성과달성을 이뤄내는지, 책에서는 이 점에 더 주목하며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국가와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를 분석하며 개인들이 선호하는 분야나 새로운 업종으로의 도전, 전환 등의 가치를 구현하거나 일정한 계획을 설계하고자 할 때, 무엇을 더 우선에 두며 경영전략 방침을 세우며 행동해야 하는지, <위대한 도약> 에서는 이 점에 주목하며 인간 중심의 세상, 그리고 새롭게 급변하는 시대정신 및 트렌드에 대한 언급 등을 통해 기업들의 비전과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개인들도 배우면서 다양한 형태로 자신을 위해 모방하거나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다. 지금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영전략, 이를 배우며 기본적인 경영관리에 대한 이해와 미래산업과 유망업종, 미래가치 등은 어디에 있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