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시간에 끝장내는 초보사장 창업세금
이장원.이성호.최성화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8월
평점 :
사업이나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실무적으로 어떻게 관리하며 일해야 하며 사업주를 위한 경영관리 방법론과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실히 배울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창업을 도전하는 시대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처리나 이에 동반되는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가에게 위임하거나 일정 자본을 투여해 해결하는 방식을 선호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사실 해야 할 일도 많고 복잡한 과정,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점 등이 이런 방식을 선택하게 하지만, 더 나은 경영관리와 불필요한 비용낭비나 지출절감 등 더 나은 경영관리를 위해선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부분들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공부해 둘 필요가 있다.
책에서는 초보 사장이 겪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예시나 현실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세금과 세법에 관해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창업의 경우 어떤 형태의 세금구조가 있으며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선 어떤 분야의 지식을 우선적으로 알아둬야 당하지 않거나 나를 위한 절세효과, 또는 또 다른 분야에서의 활용 등 자금에 대한 이해와 구조, 나아가 노동법이나 세법,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누구나 어떤 업을 하더라도 마주하게 되는 세금구조나 조사, 그 유형에 대해 진단하고 있다는 점에서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하는 업종은 달라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요소나 사업장의 규모나 관리능력, 사업자나 창업자나 알아두면 유용한 세금 관련 활용방안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 판단하게 된다. 자신이 속한 영역과 유형에 대한 진단 및 점검,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해당 업종은 어떤 형태의 세금구조나 세법절차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미리 사전정보를 답습하며 배운다는 의미로도 활용한다면 지금보다 나은 판단을 내리게 될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창업정보를 배우며 창업시장의 변화상이나 트렌드적 요소, 사람들은 창업을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받아들이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제대로 된 평가를 통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막연하게 생각하거나 단순히 자본금만 믿고 창업의 모든 것을 해결하거나 활용하려 한다면 명확한 한계점을 마주하게 되며, 그리고 관련 지식이나 세법에 대한 이해가 없을 경우 또 다른 누군가에게 비용이나 시간을 충당하거나 투자해야 한다는 점에서 기본적으로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 그리고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한 모든 분들에게 책의 내용은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3시간에 끝장내는 초보사장 창업세금> 불필요한 요소는 배제했고, 반드시 알고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배우면서 나를 위한 창업관리, 경영관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거의 모든 상황과 사례, 유형에 맞는 맞춤형 메뉴얼을 잘 소개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