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바운드 - 게임의 룰을 바꾸는 사람들의 성장 법칙
조용민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확실히 큰 그림을 그릴 줄 알며 자신에 대해서도 냉정하게 판단하며 더 노력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 책도 이런 의미에서 모든 분야의 분들이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자기계발서로 우리가 어떤 형태의 삶을 설계하거나 개인이 바라는 성장이나 변화,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노력하며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일정한 동기부여와 자극, 또는 새로운 관점론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어려운 의미를 요구하지 않는다. 생각과 기술, 이타심, 또는 공부법이나 업무력 및 일처리, 기본적인 경영관리 및 전략, 새로운 세상에 맞는 인재상이 되거나 자신의 위치에 맞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방법 등 누구나 필요로 한 덕목과 조건, 나아가 능력과 자질적인 부분에 대해 깊이있게 조언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시대는 너무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고 아무리 변화에 유연한 사람도 그 속도감을 따라가지 못할 경우도 발생하는 만큼, 우리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나를 위한 효율성, 실용성 등에도 신경을 쓰며 살아가야 한다. 










많은 것들을 혼자서 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며 결국 다양한 사람들을 통한 협업이나 도움을 주고 받는 형태의 공감력이나 소통력이 요구되는 사회에서 책에서는 이타심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다. 갈수록 사람들의 이기심이나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화되는 요즘, 과연 이게 유효한 전략일까? 하는 의문이 들 것이다. 물론 어떤 형태로 이타심을 구현해야 하는지, 때로는 개방적인 사고와 유연한 태도가 필요할 수도 있고 다른 의미에서는 단호한 의사결정과 모든 행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도전해야 하는 경우도 마주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저자는 생각과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누구나 알만한 뻔한 조언, 진부한 의미 등에 대한 답습 정도라고 볼 수도 있으나, 우리는 항상 기본의 중요성, 그리고 탄탄한 기본기와 내공이 곧 실력이 되며 위험과 변수에 있어서도 자신을 지키거나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힘이 된다는 사실을 이해할 때, 저자가 어떤 의도로 이런 논리를 통한 새로운 관점론을 제시하고 있는지 알아보게 될 것이다. <언바운드> 모든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공통의 속성, 개인들이 반드시 알고 행해야 하는 조건과 덕목들에 대한 조언, 이 책을 통해 배우며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 나아가 다양한 형태의 배움과 경험론, 이어지는 경영관리와 자신이 바라는 성공학에도 활용해 보자. 충분히 배울 만한 유의미한 메시지를 만나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