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 - 제보자 X가 말하는 주식시장의 속살
이오하 지음 / 영화나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나 요즘처럼 주식투자가 대세의 투자상품으로 떠오른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투자 판단을 내리며 일정한 수익을 추구하거나 위험이나 변수로부터 방어적인 투자행위를 할 것인지, 이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 책의 저자는 조금 특별한 방법론을 언급하고 있다. 주식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하는 책들은 많지만, 이 책은 주식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투자하며 공부하며 이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실무투자에서 성공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투자 가이드라인을 짜야 하는지, 이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망한 종목이나 대기업 관련주, 누구나 아는 그런 종목분석과 패턴을 통해 주식투자를 진행하나, 결국 수익을 거두거나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는 정도의 가치투자를 경험한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이처럼 생각보다 어렵고 많은 공부를 한다고 해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때로는 생각치도 못한 변수나 위험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기도 하는 것이 주식시장의 흐름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형태로 공부하며 주식투자와 종목분석을 시도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나만의 투자전략을 수립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일단 책에서는 다소 전문적인 용어가 자주 등장한다. 그래서 용어에 대한 개념 및 정리가 필수적이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이런 경우 전문투자자들에게 맡기거나 그들의 투자방향성을 쫓으면 된다고 말하지만, 그들도 사람이라, 다양한 변수나 위험에 대해 완벽한 대응은 불가능에 가깝다. 물론 확실한 종목의 경우 조금이라도 수익을 거둘 수 있으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약간의 수익을 위해 주식투자를 하지 않으며 더 나은 투자수익 달성을 위해 한다는 점에서 전문적인 용어와 시장의 흐름, 기업들의 동향이나 비전, 각종 규제나 해외변수, 국제경제는 어떤 형태로 흘러가는지 등 자금과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책에서도 워낙 방대한 분야의 용어와 개념들을 정리하고 있어서 독자들의 입장에서는 어렵다는 느낌이 강하지만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로의 적용이나 대입, 또는 몰랐던 정보를 천천히 배우면서 활용하겠다는 가이드북으로써의 사용 등 저자가 말하는 투자 진행방식을 참고하며 투자전략을 수립해 나가야 한다. <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 요즘에는 작전세력에 대한 언급이나 특정 기업들의 경영방침에도 투자자들은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실무투자에서는 어떤 형태로 투자전략을 마련해서 대응해야 하는지,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