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십대를 위한 작은 습관의 힘
장근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잘하고 싶거나 생활습관의 교정, 좋은 흐름과 습관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마주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습관의 가치와 실행력, 생각보다는 행동하는 행위가 왜 절대적이며 중요한지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십대들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볼 수도 있으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기를 다지는 의미에서 이 책은 모든 분들에게 좋은 방향성과 자기경영의 방침, 전략 등에 대해 배우면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늘 성장이나 변화, 그리고 이어지는 과정과 결과의 성공을 바란다. 


생각은 누구나 쉽게 하지만 행동하기 어려운 점이 존재하며 이를 극복하며 더 나은 삶과 자기실현 및 만족의 의미를 이루기 위해선 어떤 행동력을 가져야 하는지, 어쩌면 일련의 과정을 통해 나아가는 길을 알고 있을 지도 모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습관화의 필요성은 알지만 생각에만 머물러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다양한 핑계나 변명 등으로 인해 미루거나, 당장 해야 하는 일에 대한 우선순위를 두지 못하거나 계획을 어떤 형태로 세우며 행동해야 하는지, 그 방식을 몰라서 넘어가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을 어떤 형태로 극복해야 하는지, 이 책은 명확히 말하고 있다. 생활습관, 마인드습관, 공부습관 등 기본적으로 누구나 필요로 하는 영역에 대한 습관의 활용법, 나쁜 습관은 어떻게 버리며 좋은 습관으로 바꾸거나 새로운 배움이나 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좋은 습관의 긍정적인 요소와 힘이 무엇인지,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하거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게으른 십대를 위한 작은 습관의 힘> 누구나 하고 싶은 일과 하기 싫은 일, 귀찮은 일 등이 존재한다. 게으르다의 의미가 무엇이며 지금 나에게 있어서 게으른 행위로 규정할 수 있는 부분들이 무엇인지, 이를 돌아보며 생각해 보는 과정도 중요하다. 


사람들이 말하는 자기경영에 있어서의 성찰적 자세, 더 나은 삶과 결과를 바란다면 변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와 이미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실질적인 조언과 사례를 통해 어떤 형태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알아보게 된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많은 것들을 결정하는 시기이며, 좋은 습관을 가질 경우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고 내가 바라는 것들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작은 변화나 습관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이를 이해하며 활용하는 자세가 필수적이다. 이 책을 통해 읽으며 저자는 왜 습관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반복적으로 소개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파악하며 나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