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절대 잘못될 일 없어 - 의식 성장 가이드 하봉길의 양자도약 인사이트
하봉길 지음 / 명진서가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핏 보면 어려운 책으로 보인다. 하지만 저자는 양자물리학의 특성과 자기계발의 필요 요건들을 취합해 우리가 바라는 삶, 더 나은 인생설계나 성공의 모습이 무엇인지, 이를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 책이다. 누구나 부정의 기운, 조언 등을 통해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하지만 새로운 변화나 경험, 더 나은 성장과 성과를 경험한 분들의 조언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무엇인지, 우리는 이를 기억하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론으로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 


막연한 계획이나 추상적인 느낌이 아닌 시대변화나 트렌드적 요소를 읽고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원만하게 대처하며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명확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삶에 대해 설계하는 생각을 갖는다면 누구나 기회를 잡을 수 있고 살면서 경험하게 되는 행운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생각을 해보게 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어려운 과정으로 볼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말하며 긍정의 힘, 그리고 중요한 마음이나 감정 등의 변화상, 이를 유연하게 대처하는 태도나 의식성장 및 변화의 자세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관리하기란 어려운 일이지만 항상 기본적인 가치를 지키면서 관리해 나가는 자세, 긍정의 기운을 바탕으로 일이나 자기계발, 배움, 관계에서 오는 다양한 처세술에 대해서도 기존의 방식이 아닌 때로는 전략적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할 것이다. 이미 시대는 급변하고 있고 여기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은 어떤 가치를 중심에 두며 자기 경영과 관리를 해야 하는지, 복잡하며 막막한 느낌도 받을 것이다. 이는 누구나 생각하거나 갖게 되는 심리적인 요소로도 볼 수 있는데, 항상 좋은 쪽으로 설계하거나 결과까지 따라오게 하려면 무엇에 주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일정한 판단이 필요하다. 


삶의 대박, 인생의 긍정적 요소, 따라오는 행복한 과정과 결과에 대해 경험을 해야 나라는 존재에 대해 인식하거나 확신을 세울 수 있다는 점과 결국 내가 행복해야 내 주변의 모든 것들이 원만하게 돌아가게 된다는 사실을 마주할 때, <너는 절대 잘못될 일 없어> 라는 책을 통해 우리는 무엇에 집중하며 주목해야 하는지, 그리고 활용하며 나를 위한 삶을 설계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판단하며 행동해야 한다. 다소 뜬구름 잡는 표현으로 보일지 모르나, 저자의 조언은 현실적인 부분과 미래가치를 함께 언급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더 나은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읽으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