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당신을 위한 멘탈 처방 70 - 마음이 부서지기 전에…
멘탈 닥터 시도 지음, 이송희 옮김 / 리스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존재할 수 없고 누구나 약점이나 부족한 점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치부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상대의 약점에는 교묘하게 악용하거나 이를 통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거나 활용하려는 묘한 심리가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사회생활을 할수록 이런 형태는 뚜렷하게 나타나며 이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 보통의 마인드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피해나 부정적인 영향을 제공하기에, 우리는 스스로에 대한 돌봄이나 관리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이다.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멘탈관리, 처방전 등과 같은 뻔한 소리를 조언하는듯 하나, 책의 내용을 본다면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언급과 특히 마음이나 감정, 기분 등으로 표현되는 정신적인 영역이나 내적인 부분에서 어떻게 자기관리를 해야 세상과 사람들로부터 피해나 고통을 받지 않고 나를 중심으로 살아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을 하고 있는 책이다. 멘탈이 강하다, 또는 약하다의 개념에서 벗어나 이런 심리적인 요인, 스트레스, 관계에서 오는 염증 등을 잘 관리할 수 있다면 누구보다 삶의 의욕이나 긍정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잘 살아갈 수 있으니 말이다. 








평범한 이들을 독하게 만드는 이기주의자들, 지나친 개인주의적 행태로 인해 주변 사람들을 지치게 만드는 인간상까지, 우리는 좁은 단위의 관계에서부터 넓은 단위의 인간관계를 고려할 때, 이런 유형의 인간상은 늘 존재한다는 사실을 경험하게 된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배려나 인내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어떤 형태로 나다움을 지키거나 높은 수준의 자존감을 통해 이런 부정적인 현상과 결과에 마주할 것인지, 일단 변화를 추구하는 자세와 마인드 리셋이 필요하다. 이 책도 이런 점을 강조하며 소심한 행동에서 벗어나 때로는 용기있는 표현과 자신감 넘치는 당당함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을 마주하라고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한 번 뿐인 인생에서 나를 위해 살기도 벅찬 시간들이 존재하는 요즘, 굳이 타인에 의해 휘둘리거나 감정적 지배를 받는다면, 그 얼마나 슬픈 인생일까 하는 생각도 드는 책이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내 자유와 권익을 최대한으로 구현하며, 내가 바라는 삶에 대한 설계와 실제 행동력, 이를 위해 어떤 마인드 무장이 필요하며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을 고려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유의미한 메시지를 답습하며 활용해 보자. <소심한 당신을 위한 멘탈 처방 70>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쉽게 풀어내고 있어서 누구나 읽으며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나를 위한 삶의 설계와 변화의 자세, 책을 통해 느끼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