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안은재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미디어의 존재, 실시간으로 모든 정보와 지식을 소통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자신이 바라는 결과적 만족이나 물질적 성장 및 성공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 철저한 고객관리와 분석, 서비스 마인드로 무장한 라이브커머스 전략과 방식에 대해 알려주는 책으로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는 책이다. 기본적으로 어떤 형태로 활용할 것인지, 플랫폼 구축이나 철저한 고객 중심의 사고, 고객관리나 서비스 정신도 필요하지만, 일정한 플랫폼 만으로 성공을 바라기엔 욕심일지 모른다. 


자신에 대한 성찰이나 기본적인 경영마인드, 왜 CEO처럼 행동하며 더 좋은 방법이나 전략의 경우 철저한 모방을 통해 다양한 방식을 직접 행동해 봐야 하는지,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우리가 요약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직장인의 경우에도 부수입이나 부가이익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생각에서 머물거나 행동조차 안하는 분들이 많고, 실제 일정 분야에서 특정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지만 수익 자체가 없거나 어떤 형태로 수익을 연구하거나 관리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몰라 포기하는 분들도 다수 존재한다. 









그래서 철저한 관리와 계획, 저자의 전략을 통해 배우거나 모방하며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어떤 분야라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처음부터 무리한 수익 욕심보다는 나만의 전문성이나 강점, 주요 고객들의 특성이나 성향을 파악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경험을 쌓거나 나름의 내공을 쌓으면서 더 나은 방식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라이브커머스, 혹은 마케팅이 어렵다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고, 기본적으로 내가 판매자의 입장이 되는 것은 당연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절대적인 수익이나 결과에 대한 계산, 또는 확신이 섰을 경우, 포기하지 못하는 부분들도 존재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항상 성공한 경영자나 기업가들의 조언의 보더라도 큰 그림을 그려야 한다, 사소한 것에 집착하기보단 전체적인 판이나 흐름을 읽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물론 대중의 입장에선 자기 자랑이나 뜬구름 잡는 소리로 해석할 수 있지만, 분명 배울 점도 존재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사회에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기회적인 요소나 경영전략에 있어서 어떤 마인드와 구체적인 플랫폼, 실행력 등이 필요한지, 그리고 나와 맞는 형태의 전략이나 방법론 등은 무엇인지, 이를 판단하며 경험해 나가는 과정이 더 유의미할 것이다. <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이 책을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성장 및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 저자는 어떤 점에 주목했고 실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